수성구, ‘2022 소셜아이어워드’대상 수상
[대구=김정희기자] 대구 수성구(구청장 김대권)는 제4회 ‘2022 소셜아이어워드’에서 페이스북 분야 대상을 수상 했다고 27일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소셜아이어워드’는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아이어워즈 위원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국내 총 4천여 명의 인터넷 전문가들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이 한 해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모범적인 소셜미디어 사례들을 선정해 시상하는 권위 있는 소셜 인터넷 서비스 혁신 시상 행사이다.
이번 평가는 6월부터 7월까지 한달간 실시했으며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등 5개 분야 15개 지표를 예선, 본선, 결선, 최종심까지 총 4단계에 걸쳐 심사해 최종 수상자가 선정됐다.
지방자치기관 군·구 페이스북 분야에 참가한 수성구는 2011년 개설한 공식 페이스북이 이용자에게 수성구의 브랜드 이미지뿐 아니라 정책·생활정보 등 다양한 소식을 가시성 높은 콘텐츠로 전달했고, 민원 및 질의 등에 대해 빠르게 대응하는 등 양방향 소통 허브 역할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MZ세대를 겨냥한 가독성 높고 감성적인 디자인의 카드 뉴스 정보 제공과 페이스북 실시간 LIVE 스트리밍을 통한 문화·공연 등 다채로운 현장 생중계는 코로나19로 지친 구민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앞으로도 수성구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트위터, 블로그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일방적인 정보제공을 지양하고 이용자간 실시간 소통을 강화하는 등 행복 수성 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한편, 수성구는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2017년~2019년 3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 2020년~2021년 2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2021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온라인제작물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온라인 소통 분야 1등 지자체’임을 인정받았다.
김대권 수성구청장은 “소셜아이어워드 대상 수상으로 우리 구의 온라인 홍보 경쟁력을 입증 받았다”며 “앞으로도 주민과의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콘텐츠 개발과 소셜미디어를 활용한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수성구의 브랜드 이미지를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