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가 뜬다…식음료업계, 설탕·알코올 다 뺀다
[서울경제TV=문다애 기자] 식음료업계에 부는 '제로(zero)' 바람이 거세다.
최근 헬시 플레저가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며 설탕과 알코올, 칼로리를 대폭 저감한 식음료 제품들이 잇따라 등장하고 있다.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소비자 공략에 나선 것이다. 특히 탄산음료에 머물렀던 제로 시장은 최근 티와 디저트, 맥주 등 다양한 품목으로 확대되고 있다.
28일 식음료업계에 따르면 쟈뎅은 올 4월 데일리 과일 블렌딩 티 ‘아워티(Our tea)’ 2종을 기존 80~85kcal에서 제로 칼로리로 리뉴얼했다. 아워티 500ml는 세계 3대 홍차인 우바산 홍차와 과일을 우려내 블렌딩한 RTD 티 음료다. ‘오랜지 자몽 블랙티’와 ‘레몬 얼그레이티’로 2종으로, 지난 2019년 6월 출시 이후 매년 평균 80% 이상의 매출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쟈뎅은 최근 리뉴얼을 통해 아워티 용기를 이전보다 슬림한 것으로 변경했다. 패키지 디자인에는 과일의 풍미를 표현해 제품의 속성을 강조했다. ‘무균 충전 공법’을 적용해, 원료 고유의 맛과 향이 보다 오래 보존된다.
롯데제과는 지난 5월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제로(ZERO)’를 선보이며, 탄산 음료 위주의 ‘제로 식품’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당과 칼로리를 걱정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설탕 대신 에리스리톨과 말티톨을 사용했다. 출시 이후 약 한 달 만에 20억원의 판매고를 달성하며 제로 디저트 시장의 성장 가능성을 증명하고 있다.
제로 제품은 총 5종이다. '제로 초콜릿칩쿠키'와 '제로 후르츠 젤리', '제로 카카오 케이크' 등 과자류 3종과 '제로 아이스콜라', '제로 아이스초코바' 등 빙과류 2종이다. ‘제로 후르츠젤리’와 ‘제로 아이스콜라’는 칼로리가 일반 제품에 비해 각각 25%, 30% 낮아,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끄는 것으로 분석된다.
주류업계엔 '알코올 제로'가 뜨고 있다. 이는 코로나19로 홈술·혼술 트렌드가 자리 잡으며 취하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논알코올 시장이 성장하고 있기 때문이다. 국내 무알콜 맥주 시장 규모는 오는 2025년 2,000억원에 다를 것으로 보인다.
이에 제주맥주는 프리미엄 논알코올 맥주 ‘제주누보’를 출시했다. 맥주와 유사한 향료를 섞거나 완성된 맥주에서 알코올을 제거하는 기존의 방식이 아닌, 오리지널 크래프트 맥주 양조법을 그대로 따르면서 초정밀 효모 컨트롤 기술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시트라 홉과 모자이크 홉이 풍부해 맥주 본연의 맛과 풍미를 알코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업계 관계자는 "칼로리, 설탕, 알코올 등 몸에 안 좋은 성분은 빼고, 맛은 그대로 유지한 제품들"이라며 "최근 제로 시장이 대폭 확대돼 소비자들의 ‘제로’ 식품에 대한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dalove@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도시공사, '제16호 BMC 어린이 꿈동산' 완공식 개최
- 2이투스247학원, ‘2026 재수조기선발반’ 모집
- 3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4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5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6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7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8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9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10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