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H2에너지 USA, 고려아연과 신재생에너지·신사업 제휴 및 지분투자

[서울경제TV=장민선 기자] 한화임팩트와 미국 에너지 분야 투자 자회사인 한화H2에너지 USA(이하 “한화”)가 고려아연과 신재생에너지 및 신사업 분야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를 추진한다.
한화는 수소 및 신재생 에너지 분야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2차전지, 자원순환 사업 등 미래 성장성 높은 신사업 분야로의 진출을 모색하기 위해 고려아연과의 사업제휴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화는 양사의 사업제휴 결속을 공고히 하고, 신기술 교류 등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기 위해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으로 고려아연에 대한 투자도 병행한다.
고려아연은 올초부터 미래 성장전략 TROIKA DRIVE 기치 아래 △신재생에너지 및 수소사업 △2차 전지 소재 △재활용/순환경제 등 신사업 분야에 대한 공격적인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고려아연의 전략은 ‘기술혁신을 통해 인류와 지구에 긍정적인 임팩트를 창출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이끌겠다’는 한화임팩트의 비전과 맞아 시너지 효과가 클 것으로 판단돼 전략적 사업제휴와 투자를 결정했다.
한화와 고려아연은 사업제휴에 관한 MOU를 체결한다. 이후 양사는 미래 성장동력을 확보하고 사업 관련 시너지를 제고하기 위해 공동투자, 기술제휴, 공동연구 등 전략적 제휴 및 협력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화는 고려아연의 호주 신재생 발전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하고 고려아연은 한화의 수소혼소 가스터빈 개조 및 수소발전사업에 참여하기로 했다. 양사는 △호주 내 발전 및 전력 판매 △수소와 암모니아 생산·저장·운반·판매를 위해 협력하고 △미국 내 신재생에너지 발전과 수소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또한 △2차전지 핵심 부원료인 가성소다 공급 △ 폐태양광 패널 재활용 사업에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한화H2에너지 USA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방식을 통해 고려아연 보통주 약 5%(1주당 약 47.5만원, 총 인수금액 약 4,700억 원)를 인수한다. 양사간 사업 협력 결속력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를 감안한 것이다.
양사간 사업제휴 MOU 및 지분투자 계약 체결일은 8월 5일이고, 지분투자와 관련한 대금 납입일은 8월 18일이다. 인수주식은 1년간 보호예수 예정이다.
김희철 한화임팩트 대표는 “이번 사업제휴 및 지분투자를 통해 수소 및 신재생에너지, 신사업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해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한발 더 앞서가겠다”고 밝혔다.
한화임팩트는 미래 혁신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발굴하고 신사업에 대한 투자를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3월 한화H2에너지 USA를 통해 미국의 PSM과 네덜란드의 토마센 에너지를 인수해 수소혼소 원천기술을 확보했으며 최근에는 한화파워시스템을 인수해 수소사업 시너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이도, 제주 동부 축산 가축분뇨 에너지화 시설 EPC 계약
- SKT, 위약금 면제 첫날 번호이동 3800여건
- 네오플, 사이퍼즈 신규 캐릭터 공개
- ‘2025 방송·영상 콘텐츠 기획·개발 CREW 1,2기 성과발표회’ 성료
- 에스와이피, 일본 도쿄서 글로벌 IR 성료
- 더 시에나 프리모 오픈…세라지오GC 잇는 고급 레저벨트 공략
- 동아쏘시오홀딩스, ‘ESG 베스트 100대 기업’ 선정
- LG전자, 2분기 영업익 6391억…"美 관세 여파·TV 수요 감소"
- 락토메이슨, 마이락토 브랜드 리뉴얼 런칭
- 에어인천, '안전·속도' 높이는 조직문화 조성 박차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상수도사업본부, 동구 일부지역 흐린 물 출수 예상
- 2이도, 제주 동부 축산 가축분뇨 에너지화 시설 EPC 계약
- 3SKT, 위약금 면제 첫날 번호이동 3800여건
- 4네오플, 사이퍼즈 신규 캐릭터 공개
- 5시스템반도체 전문기업 '싸이닉솔루션' 코스닥 상장
- 6원유니버스, PC 게임 '던전 스토커즈' 8월 13일 얼리 출시
- 7수성미래교육재단, 수성구-독일 카를스루에 2025 로보틱스컵 대회 개최
- 8김병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장, 2025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수상
- 9영덕군, 수산식품산업 도약 위한 기술자문단 발족
- 10영덕군, 경북산불 피해 기업·소상공인에 고용유지금 지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