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스타트업 해외진출의 문 ‘이노게이트 2022’ 10월 개최
해외진출 전략 포럼·데모데이·온라인 쇼케이스 등 개최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코트라(KOTRA)는 오는 10월 6일부터 스타트업의 해외진출 종합행사인 ‘이노게이트(InnoGate) 2022’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러시아-우크라이나 사태와 연이은 금리 인상 등 세계 경제의 불확실성이 지속되는 가운데, 스타트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기 위해 코트라가 나선 것.
올해로 2년 차를 맞이하는 이노게이트 행사에서는 전 세계 글로벌 기업, 벤처캐피탈(VC), 글로벌기업벤처캐피탈(CVC), 액셀러레이터(Accelerator), 바이어, 스타트업 등 300여 개사가 한자리에 모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스타트업 해외진출 전략 포럼을 시작으로 데모데이, 온라인 쇼케이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개최될 예정이다.
먼저, 10월 6일 서울 명동의 커뮤니티 하우스 마실에서 스타트업 해외 진출전략 포럼이 개최된다. 이번 포럼에서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략’을 테마로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을 통한 생존전략을 집중적으로 조명한다.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자문위원회 위원이자 기업가치 5억 달러 규모의 세계 최대 메타버스 스타트업 창업자인 영국의 쿠마데브 채터지(Kumardev Chatterjee)가 기조연사로 참여하고, 홍콩의 알리바바 기업가 펀드(Alibaba Entrepreneurs Fund), 미국의 오픈이노베이션 전문 액셀러레이터 플러그 앤 플레이(Plug and Play) 등의 국내외 전문가 15인이 다양한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어 10월 7일 같은 장소에서 혁신 스타트업 데모데이 행사가 개최된다. 데모데이 행사에서는 머크 일렉트로닉스(Merck Electronics) 관계자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분야 스타트업의 기술 피칭을 듣고 협업할 스타트업을 발굴한다. 또한, 미국의 500 글로벌(500 Global), 테크스타스(Techstars) 등 국내외 유력 벤처캐피탈의 심사역을 초청해 사전 심사를 통해 선발된 스타트업에 투자유치 피칭기회도 주어진다.
여기에 코트라는 사회적기업진흥원, 열매나눔재단과도 협업해 소셜벤처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소셜벤처 해외진출 경연대회’도 개최한다.
11일부터 14일까지 온라인에서 개최되는 ‘스타트업 온라인 쇼케이스 주간’은 스타트업이 해외 파트너에게 서비스와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참가 스타트업이 이노게이트 홈페이지에서 타겟 시장에 맞춰 IR 피칭시간을 설정하면, 관심 있는 해외 파트너사가 사전등록을 통해 참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행사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과 기관은 이노게이트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다. 스타트업 해외진출 전략포럼 참가 등록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온라인 쇼케이스 참가를 원하는 국내 스타트업이나 벤처캐피탈 관계자 등은 9월 16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이노게이트는 글로벌 기업과 해외 유력 투자자, 해외 스타트업이 한 자리에 모이는 장으로 우리 스타트업에 더할 나위 없는 기회”라며 “혁신기술 스타트업이 해외 진출을 통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삼성물산 “한남4구역 1.2만평 커뮤니티…한남 일대 최대”
- 중소기업인 신년인사회…“경제 재도약” 한목소리
- 건설업계 새해 경영 키워드 ‘안전·내실 경영’
- 책임론에 모회사로 튄 불똥…“애경그룹 불매”
- "새해부터 또 오른다"…유통업계 가격 인상 러시
- “100조 시장 잡아라”…불붙는 로봇 경쟁
- 한국타이어, 한온시스템 인수…종합 車 부품사 도약
- 현대차, 지난해 414만1,791대 판매…전년 대비 1.8% 감소
- KGM, 2024년 내수는 '주춤'·수출은 10년만 최대 실적
- "국내서 신차 효과 톡톡"…르노코리아, 2024년 10만6,939대 판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웰컴금융그룹
- 2기장군 주요 관광자원 품은 '관광홍보 랩핑버스' 달린다
- 3영남대, 2025 정시모집 5.28대 1...전년대비 상승
- 4대구교통공사, 새해맞이 '안전실천 결의대회' 가져
- 5대구도시개발공사, 새해맞이 청렴 샌드아트 시무식
- 6대구광역시, CES2025서 지역혁신기술 선보인다
- 7대구교통공사, ‘DTRO장학회’ 통해 지역미래 이끌 인재 지원
- 8김광열 영덕군수, 2025년 6대 역점과제로 지역 활성화 도모
- 9해파랑에너지, 영해면에 성품·성금 1000만 원어치 기탁
- 10경북도, APEC․저출생 등 현안 대응 위한 최단기 정기인사 단행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