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 실내 온도조절기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 제공

경제·산업 입력 2022-09-20 14:03:41 수정 2022-09-20 14:03:41 정창신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경동나비엔의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 [사진=경동나비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경동나비엔은 시각장애인의 편리한 보일러 사용을 돕고자 업계 최초로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경동나비엔은 음성 안내를 지원하는 룸콘과 제어 기능을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 점자 스티커, 제품의 사용 방법을 확인할 수 있는 점자 안내문 및 음성 매뉴얼로 시각장애인 지원 인터페이스를 구성했다.

 

특히 점자로 보일러의 기능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노력은 업계에서 처음 시도되는 것으로, 점자 스티커와 안내문은 온도조절기와 함께 제공된다. 음성 매뉴얼은 경동나비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가능하고, ‘서울시 소비재 정보마당에서 청취할 수 있다.

 

경동나비엔은 해당 제품과 서비스를 모두 무상으로 제공하여 더욱 많은 고객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지원 인터페이스는 새롭게 출시된 온수가전인 나비엔 콘덴싱 ON AI’를 사용하는 고객이라면 신청을 통해 무상으로 이용 가능하다. 관련한 상담과 문의는 경동나비엔 고객센터와 장애인소비자연합에서 가능하며, 룸콘의 교체는 경동나비엔의 서비스 엔지니어가 직접 방문해 진행한다.

경동나비엔의 룸콘 점자스티커 안내문. [사진=경동나비엔]

경동나비엔은 향후 출시될 신제품에도 시각장애인을 위한 서비스를 확대해 고객의 편리성을 높일 예정이다.

 

고객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한 경동나비엔의 노력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경동나비엔은 지난 5월에도 업계 최초로 보이는 ARS’ 시스템을 도입해 음성 ARS 사용의 사각지대에 놓였던 고객의 불편을 해소했다.

 

고장 해결, 사용법 안내, 서비스 시간 조회 등 다양한 서비스를 눈으로 보며 신청할 수 있도록 한 것. 뿐만 아니라, 안내 메시지를 놓치면 다시 듣기를 반복해야 했던 시간을 단축시켜 고객이 편리하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했다.

 

경동나비엔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에 대해 사회에 필요한 기술과 서비스로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기업을 통한 사회공헌이라는 경영 이념이 바탕이 된 노력의 일환이라며, “앞으로도 모든 고객의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가 되기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정창신 기자

csjung@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