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 참가…"원둥이 만나세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지난 8월 원둥이 인형과 바나나행성맥주를 진짜 우주까지 날려 보내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이마트24가 오는 23일과 24일 서울 중구 명동길에서 열리는 ‘2022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 화성점’을 운영하고 있는 ‘원둥이’가 지구 편의점을 경험하기 위해 왔다는 SNS 세계관의 연장선상에서, ‘원둥이 인형’과 수제맥주 ‘바나나행성맥주’ 등을 헬륨풍선 비행체에 실어 우주로 날려 보냈다가 회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원둥이와 함께 우주를 다녀온 바나나행성맥주는 수제맥주 업체 ‘더쎄를라잇브루잉’이 제조한 것으로,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밀맥주 특유의 청량한 탄산감과 조화를 이루는 바나나퓨레가 함유돼 있어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우주’ 콘셉트의 바나나행성맥주를 매개로 한 더쎄를라잇브루잉과 협업한 인연으로, 우주를 기본 콘셉트로 해 다양한 맥주를 즐기고 명동 상권 활성화를 위한다는 페스티벌 콘셉트와 취지에 공감해 참가하게 됐다.
이마트24는 행사가 진행되는 양일 간 캔맥주로만 판매되던 바나나행성맥주를 생맥주로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고객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원둥이 캐릭터 내세워 우주 세계관을 활용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 이마트24가 검은사막과 컬래버레이션 한 ‘24BLACK’ 팝업스토어에도 블랙 콘셉트에 맞춰 검정색 정장을 입은 원둥이를 공개했고, 인천 SSG랜더스필드 내 선보인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에는 아기상어 캐릭터와 함께 SSG랜더스 야구 유니폼을 입은 새로운 모습의 원둥이를 적용했다.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은 ‘우주’를 기본 콘셉트로 하고 있어, 이마트24가 원둥이 캐릭터를 중심으로 구축해 온 우주 세계관과 잘 맞아 떨어질 것이라 판단해 참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원둥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삼성전자, 자사주 10조 매입…"3개월 내 3조 소각"
- [위클리비즈] 늘어나는 휴대폰 나올까...변형 디스플레이 등장
- ‘수출 1조원’ K라면 전성기 속 엇갈린 성적표
- 연말 수주 총력전...10대 건설사 '1조 클럽' 달성 전망
- 글로벌 방산 입찰 잇따르는데…K방산 ‘과열경쟁’ 우려
- [이슈플러스] 기업 경영 흔드는 ‘상법 개정안 리스크’ 쟁점은
- 현대차그룹 ‘파격’ 인사…장재훈 부회장 승진·외국인 첫 CEO
- 라쿠텐, 쉽너지와 함께 일본 역직구 판매자를 위한 무료 세미나 성료
- ‘2024 관악 S-라이징데이’ 데모데이 파이널 성료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하다라보 고쿠쥰 로션, 리브랜딩 캠페인 ‘촉촉 탱글 젤리피부’ 선보여
- 2국민의힘 대구 북구갑 차세대여성위원회, 청소년 선도보호 합동 캠페인 실시
- 3김소유, 크리스마스 콘서트 무대 오른다
- 4텐텍, ‘돌싱글즈6’에 고주파 리프팅 장비 ‘텐써마’ 협찬
- 5신성통상, 공식 온라인 쇼핑몰 ‘굿웨어몰’ 블랙프라이데이 이벤트 진행
- 6한국산지보전협회, 4년 연속 ‘탄소중립 우리 숲 더하기 캠페인’ 기부
- 7보험사 '해피콜' 가이드라인 제정…고령자 가족 조력제도 도입
- 8삼성화재, '도로 위의 포청천' 퀴즈 이벤트
- 9동양생명
- 10산은캐피탈, 이병호 대표이사 선임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