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 참가…"원둥이 만나세요"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지난 8월 원둥이 인형과 바나나행성맥주를 진짜 우주까지 날려 보내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던 이마트24가 오는 23일과 24일 서울 중구 명동길에서 열리는 ‘2022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에 참가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마트24는 ‘이마트24 화성점’을 운영하고 있는 ‘원둥이’가 지구 편의점을 경험하기 위해 왔다는 SNS 세계관의 연장선상에서, ‘원둥이 인형’과 수제맥주 ‘바나나행성맥주’ 등을 헬륨풍선 비행체에 실어 우주로 날려 보냈다가 회수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원둥이와 함께 우주를 다녀온 바나나행성맥주는 수제맥주 업체 ‘더쎄를라잇브루잉’이 제조한 것으로, 이마트24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상품이다. 밀맥주 특유의 청량한 탄산감과 조화를 이루는 바나나퓨레가 함유돼 있어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이마트24는 ‘우주’ 콘셉트의 바나나행성맥주를 매개로 한 더쎄를라잇브루잉과 협업한 인연으로, 우주를 기본 콘셉트로 해 다양한 맥주를 즐기고 명동 상권 활성화를 위한다는 페스티벌 콘셉트와 취지에 공감해 참가하게 됐다.
이마트24는 행사가 진행되는 양일 간 캔맥주로만 판매되던 바나나행성맥주를 생맥주로 판매하는 부스를 운영하고, 고객대상 다양한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이마트24는 원둥이 캐릭터 내세워 우주 세계관을 활용한 마케팅을 이어가고 있다. 지난 6월 이마트24가 검은사막과 컬래버레이션 한 ‘24BLACK’ 팝업스토어에도 블랙 콘셉트에 맞춰 검정색 정장을 입은 원둥이를 공개했고, 인천 SSG랜더스필드 내 선보인 이마트24 문학파크스퀘어점에는 아기상어 캐릭터와 함께 SSG랜더스 야구 유니폼을 입은 새로운 모습의 원둥이를 적용했다.
이마트24 브랜드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명동우주맥주페스티벌은 ‘우주’를 기본 콘셉트로 하고 있어, 이마트24가 원둥이 캐릭터를 중심으로 구축해 온 우주 세계관과 잘 맞아 떨어질 것이라 판단해 참가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뿐 아니라 오프라인에서도 원둥이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자주 만들어 고객들과 친근하게 소통하려고 한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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