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DATA, 경남 농촌 워케이션 참여기업에 ESG평가 지원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한국평가데이터(이하 KoDATA)가 경상남도와 함께 농촌 지역경제 활성화와 기업의 ESG경영 확산에 나선다.
KoDATA는 28일 경남 진주시의 경상남도 서부청사에서 경남도, (사)경남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이하 협의회)와 농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 및 기업의 ESG경영 확산을 위한 포괄적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정연상 경상남도 농정국장과 신정호 KoDATA 상무이사, 양명용 경남농어촌체험휴양마을협의회 회장, 서민호 경상남도의회 도의원을 비롯해 실무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농촌체험휴양마을에 기업의 워케이션(work+vacation)을 유치하여 농촌관광자원 및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참여 기업을 중심으로 ESG경영의 확산을 도모한다는 것이 주요 골자다. 워케이션은 일과 휴가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일과 휴가를 병행하는 비대면 근무형태를 뜻한다.
이에 따라 KoDATA는 농촌체험휴양마을 워케이션을 실시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ESG 진단평가 및 컨설팅을 통해 ESG경영 도입과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한다.
경상남도는 기업의 지역사회 공헌 등 ESG경영 확산을 위한 행정적 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협의회는 원활한 워케이션 진행을 위한 체류환경 관리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기로 했다.
KoDATA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농촌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KoDATA는 기업과 사회가 함께 지속가능한 발전의 길로 나아가도록 ESG경영 확산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리온 오너가 3세 담서원, 2년 만에 전무로 초고속 승진
- 2부산도시공사, 공공주택 건설현장 5곳에 어묵 간식차 제공
- 3동대문엽기떡볶이, 구룡마을 찾아 연탄 나눔 봉사활동 진행
- 4원주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준공...연 28억 원 예산절감
- 5원주시, 불경기 속 4,552억 원 투자유치 성과
- 6핵심광물정보 플랫폼, KOMIS! 새롭게 도약
- 7어블룸, 크리스마스 선물 같은 콘텐츠로 팬들과 소통
- 8강원특별자치도, 민생경제 살리기 위해 총력
- 9한국관광공사,‘허영만 작가와 함께하는 로컬 미식여행’성료
- 10원주시청 공무원노동조합, 시측과 하반기 노사발전협의회 통해 직원 복지 안건 협의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