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나허코리아, ‘유방암 인식의 달’ 맞이 임직원 대상 캠페인 전개
경제·산업
입력 2025-10-23 13:55:02
수정 2025-10-23 13:55:02
김민영 기자
0개
강연부터 기부·플로깅까지…다채로운 프로그램 운영
올바른 질환 정보 및 조기 검진의 중요성 인식 제고

[서울경제TV=김민영 인턴기자]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다나허코리아는 10월 유방암 인식의 달을 맞아 임직원을 대상으로 사내 캠페인을 성료했다고 23일 밝혔다.
그룹사 및 계열사 임직원들은 전문 강연부터 기부·플로깅에 이르는 프로그램을 통해 유방암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습득하고,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다나허코리아는 지난 21일, 다나허 및 계열사 임직원을 대상으로 전문의를 초청해 ‘유방암 바로 알기: 예방부터 최신 치료까지’를 주제로 한 강연을 진행했다.
이번 강연은 정지광 유브의원 원장이 연사로 참여해 한국 여성에게서 나타나는 유방암의 특성과 조기 진단 및 정기 검진의 중요성, 질환 예방 인식 제고 등 폭넓은 내용을 다뤘다. 특히 유방암 예방을 위한 생활 습관, 증상 및 자가 진단 방법 등 임직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세한 설명이 이어졌다.
같은 날 오전에는 다나허 계열사인 글로벌 생명과학 기업 싸이티바의 ‘Pink Walk & 플로깅’이 서울에서 열렸다. Pink Walk & 플로깅 행사는 함께 걷고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걷기 활동으로, 참여 옵션에 따라 적립되는 모든 참여금은 전액 유방암 연구재단에 기부된다.
최준호 다나허코리아 대표는 “유방암은 조기에 발견할수록 치료 성공률이 높기 때문에 질환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정기 검진에 대한 인식이 중요하다”며, “이번 캠페인이 유방암의 특성과 조기 진단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환기시키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다나허코리아는 매년 10월 진행하는 ‘Research Matters’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의 자발적인 모금으로 유방암 연구재단에 기부하며 유방암 연구와 치료 기술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 다나허코리아는 앞으로도 과학과 의료기술을 통해 건강한 삶에 기여하고,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melissa688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푸디스트, 장애인 근로자 고용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 ‘동국제약과 함께하는 갱년기 극복 동행캠페인’ 성료
- 오리온, 진천통합센터 착공…"글로벌 수출 전진기지"
- '꼼수 인상' 교촌치킨, 결국 중량 200g 늘려 원상복구
- 오뚜기, ‘향신료, 인류사를 수놓은 맛과 향의 프리즘’ 출간
- 현대백화점, 전국 식품관서 '상서단감' 판매
- 현대百, 2025 대한민국 조경대상 국무총리상 수상
- 중기부, 상생 문화 확산 위해 대기업과 상생협력 간담회 개최
- 에이아이트릭스, ISO 27001∙ISO 27701 국제표준 인증 동시 획득
- 북앤 라디오, ‘자다 깼더니 시가 되어 있었다’ 북콘서트 진행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수원특례시, 통학로 안전위해 대응체계 강화
- 2윤환 인천 계양구청장, 기관 협력으로 지역 발전의 길 열다
- 3파주시의회, “아동안전망, 하교시간 중심으로 재정비해야”
- 4기후급식 …지속가능한 학교급식 위한 소통의 장
- 5평택시 안전한국훈련 '2025 시민과 함께'
- 6김포, '식품 시리즈 출시'…세계에 김포쌀 우수성 알린다
- 7푸디스트, 장애인 근로자 고용으로 사회적 가치 창출
- 8장수광장서 즐기는 가을의 한잔…'막걸리 체험 페스타' 25일 개최
- 9김한종 장성군수 "역사·매력 간직한 마을축제에 많은 관심을"
- 10발음 어눌해지고 한쪽 팔다리 힘 빠진다면…‘뇌졸중’일 수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