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SSG닷컴, 와인장터 개최…“1,000여종 와인 최대 70% 할인”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이마트와 SSG닷컴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대대적인 와인 할인 행사를 연다고 12일 밝혔다.
우선 이마트는 일주일간 1,000여종의 와인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2022년 하반기 와인장터' 행사를 개최한다. 약 1,600여종의 와인을 선보였던 지난 상반기 와인장터에 비해 고객 수요가 높은 1,000여종 와인으로 구색을 줄이는 대신, 선택과 집중을 통해 인기 와인에 대한 고객 혜택을 대폭 늘렸다.
이마트는 기존 와인장터 행사에서 첫날과 둘째 날인 목, 금에만 운영했었던 일별 초특가 한정 와인 행사를 일주일로 확대했으며, 지난 상반기 와인 장터 대표 인기 품목들의 경우 준비 물량을 약 15%가량 확대했다.
특히 이마트는 환율 상승과 원가 인상에 따른 국제적 와인 가격 인상에도 불구하고, 6개월 이상의 사전 기획을 통한 물량 확보 및 대량 발주 등을 통해 해외 평균 판매가보다 저렴한 수준의 와인을 대거 준비했으며, 일부 상품들의 경우 오히려 지난 상반기 와인장터보다 행사가를 낮췄다.
칠레 대표 가성비 와인 중 하나로 꼽히는 '산타리타 트리플 C(750ml)'는 와인장터 역대 최저가인 2만9,800원에 선보인다. 5년 숙성으로 일반적인 샴페인보다 깊은 풍미를 자랑하는 '드보 뀌베 디 브륏(750ml)'는 4만5,000원에, '조셉펠프스 이니스프리 까버네소비뇽(750ml)'은 3만8,000원에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카드사와 연계한 일별 추가 할인 혜택도 기획됐다. 15일부터 16일 이틀간 '1865 셀렉티드 빈야드 까버네소비뇽', '몬테스 알파 까버네소비뇽'의 경우 각 행사가 3만800원에서 행사카드 결제 시 20% 추가 할인된 2만4,640원에 판매하며, 17일부터 18일까지는 '투핸즈 픽쳐 시리즈 4종', '투핸즈 가든 시리즈 3종'을 행사카드 결제 시 추가 20% 할인 판매한다.
지난 9월부터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이는 이마트앱 '와인그랩' 서비스를 통한 와인그랩 전용 상품과 별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마트앱 와인그랩 서비스는 이마트앱에서 와인, 위스키, 리큐어 등을 주문 후 가까운 이마트 매장에서 결제 당일부터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로, 데이터 기반의 개인화 맞춤 와인 추천 서비스, 바코드 스캔 등 유용한 쇼핑 기능이 추가됐다.
와인그랩 전용 상품으로는 전세계적으로 한정된 생산량으로 쉽게 만나기 어려운 명품 와인 '페트뤼스 2003(750ml)'와 가라지(garage) 와인의 시초로 불리는 '샤또 르 뺑 2017(750ml)' 등 희소성 높은 와인들부터, 유명 올드빈티지 와인들의 탄생 빈티지 와인들을 한정 수량으로 준비됐다.
이 밖에도 이마트는 이마트앱 와인클럽을 통해 와인과 함께 곁들여 먹기 좋은 하몽·초콜릿·치즈 전품목을 최대 50% 할인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한편, SSG닷컴 역시 같은 기간 'SSG 와인마켓' 행사를 열고, 주류 마니아들 사이에서 화제를 모았던 와인과 위스키를 한정수량 온라인 전용으로 판매한다.
와인 대표 상품으로는 합리적인 가격의 그랑크뤼 와인 '샤또 랭쉬 무싸 2017', 부르고뉴 피노누아를 대표하는 '도멘 A.F 그로 본 로마네 오 레아 2019', 최상급 한정판 샴페인의 대명사로 손꼽히는 '살롱 2012' 등을 선보인다.
위스키에서는 오픈런 열풍을 불러일으켰던 '발베니 12년', 한국 최초 싱글몰트 위스키 '기원'의 한정판 '독수리 에디션', 680만원에 달하는 '야마자키 츠쿠리와케 셀렉션 2022'을 선보인다.
SSG닷컴 주류 상품은 온라인 주문 후 집 근처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SSG 푸드마켓, 와인앤모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찾아가는 ‘매장픽업 주문’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 행사 기간 중 매장픽업 주문을 통해 주류를 구매하고 SNS 등을 통해 공유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LG 오브제 와인셀러'를 경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명용진 이마트 와인 바이어는 “다가오는 연말을 앞두고 와인·샴페인 등을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하반기 와인장터 행사를 개최한다”며, “고환율, 고물가 속에서도 파격적인 가격에 행사들을 기획한만큼, 많은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우수 와인을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위클리비즈] 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 빙그레, '인적분할 통해 지주회사 전환' 이사회 결의
- 최태원 SK그룹 회장 “새로운 관점으로 글로벌 난제 해법 찾자”
- 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 그랜드 페스티벌 업데이트
- 사감위, 마사회 건전화 정책 추진 현장 점검
- "국방시설을 제로에너지건축물로"…에너지공단-국방시설본부 '맞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신한은행, 13억원 규모 업무상 배임 금융사고 발생
- 2인터넷전문은행 3사 3분기 중저신용자 대출 비중 30% 넘겨
- 3이천시, 이천쌀문화축제 종합 평가…“경제효과 97억원”
- 4우리집이 ‘붕세권’…간편식 붕어빵 만들어 먹어요
- 5현대차, ‘LA오토쇼’ 출격…“美 보조금 축소 대응 완료”
- 6“월클 온다”…삼성 VS 현대, 한남4구역 수주전 ‘후끈’
- 7제2의 금투세, 코인 과세 추진에 투자자 반발
- 8MRO 이어 해양플랜트도…‘트럼프 효과’ 기대
- 92금융 대출 쏠림 심화…보험·카드사 건전성 우려
- 10‘올리브영 vs 무신사’ 성수서 맞붙는다…뷰티 경쟁 본격화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