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TRA, 토종 프랜차이즈 해외진출 앞장…화상 수출상담회 진행

[서울경제TV=장민선기자] KOTRA는 20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서비스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프랜차이즈산업협회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프랜차이즈 전시회인 ‘프랜차이즈 서울’에서 화상 수출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번 상담회는 미국, 일본, 호주, 싱가포르, 태국 등 9개국 바이어 20개사가 참가해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70개사와 상담을 진행했는데 드라마, 영화 등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는 K-콘텐츠에서 자주 접할 수 있는 외식, 도소매 분야에 바이어들이 높은 관심을 나타냈다.
프랜차이즈 해외 진출은 라이선스와 같은 무체물 수출을 통한 로열티 수익은 물론 관련 기자재 등 제품 수출까지 동반되는 효과가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위축됐던 프랜차이즈 업계에서는 최근 엔데믹 전환에 따른 소비활동 회복 및 글로벌시장 진출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일본 내 쇼핑몰을 운영 중인 M사는 “평소 매장 홍보를 위해 K-POP 행사를 적극적으로 실시하고 있다”며 “내년에 쇼핑몰 리뉴얼을 통해 한국의 외식, 뷰티, 학원(댄스, 한국어) 등 프랜차이즈의 입점을 계획하고 있어서 상담 한국업체와 적극 협력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번 상담회에서는 마스터 프랜차이즈 및 국제 가맹점포 개설을 위한 50여 건의 현장 상담이 이뤄졌으며 10월 28일까지 온라인 상담이 계속 진행된다.
정외영 KOTRA 혁신성장본부장은 “세계적인 한류 열풍에 힘입어 한식, 카페, 편의점 등 우리 프랜차이즈 기업의 해외 진출 환경이 크게 개선됐다”고 평가하면서 “해외시장의 최신 수요 파악 및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문화 열풍이 해외 진출로 연결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통합 'HD현대중공업' 공식 출범
- 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68L’ 출시
- 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 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 세아그룹, 2026정기임원인사…대표선임 1인·승진 15인
- 세계로시스템, ‘선택형 학원관리 프로그램’ ACA365 출시
- 신세계百, 강남점서 모듈러 퍼니쳐 USM 60주년 팝업 개최
- 파미셀, 울산 제3공장 기공식 개최…생산 역량 대폭 확대
- GC녹십자홀딩스, 박소영 전략기획실장 영입
- 초등교육 플랫폼 단꿈e, 정승제·설민석과 신규 TV 광고 공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통합 'HD현대중공업' 공식 출범
- 2영광군의회, 태양광 발목 잡는 황당한 '조례'
- 3임실군, 2026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최종 선정
- 4장정복 장수군의원 "군민 대피안전 위해 방연마스크는 필수"
- 5장수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오이 첫 출하 성과
- 6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68L’ 출시
- 7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 8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 9순창 강천산, 올가을 단풍철 방문객 16만 명 넘으며 '대성황'
- 10김숙희 회장, 남원시 '희망2026 나눔 캠페인' 1호 기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