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2022 올해의 SNS’ 공기업 부문 수상…"디지털 소통 노력 인정"
“기업·국민과 소통하는 콘텐츠로 친밀감 높여”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코트라(KOTRA)는 ‘제8회 2022 올해의 SNS’ 공기업 부문에서 페이스북·블로그 대상, 유튜브·인스타그램 최우수상 등 4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의 SNS’는 사단법인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사단법인 한국인플루언서산업협회가 후원하는 행사로, 채널별 SNS 활용 능력을 평가해 고객, 국민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는 기업 및 기관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상을 진행한다.
코트라는 대표 소통 채널인 유튜브(KOTRA TV, KOTRA 비즈니스)를 중심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5개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채널을 운영하며 활발한 디지털 소통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직원이 직접 출연해 사업 및 서비스를 쉽게 설명하는 ‘코풀소’, 코트라 사업에 참가해 해외 진출에 성공한 국내기업의 사례를 소개하는 ‘기업 한바퀴’, AI 아나운서 ‘라미’를 활용한 해외시장뉴스 숏폼 콘텐츠 ‘코트라 쇼츠’ 등 코트라만의 감성을 담은 양질의 콘텐츠 영상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페이스북은 정보에 방점을 둔 소통창구로 코트라의 수출·마케팅 지원 서비스를 신속하게 안내했고, 블로그는 해외 취업 및 지역별 진출 전략 보고서 등을 알기 쉽게 전달해 유용한 정보 창구로 자리잡고 있다. 인스타그램은 공식 캐릭터 ‘글로비’를 활용해 MZ세대를 공략하는 비주얼 콘텐츠를 연재하며 인기를 끌었다.
김윤태 코트라 경영지원본부장 겸 부사장은 “코트라의 사업을 쉽고 친근하게 알리는 소셜미디어 채널들이 성과를 인정받아 자랑스럽다”며 “내년에도 국민과 기업들이 보다 쉽게 공사의 사업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를 마련할 것”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csju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통합 'HD현대중공업' 공식 출범
- 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68L’ 출시
- 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 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 세아그룹, 2026정기임원인사…대표선임 1인·승진 15인
- 세계로시스템, ‘선택형 학원관리 프로그램’ ACA365 출시
- 신세계百, 강남점서 모듈러 퍼니쳐 USM 60주년 팝업 개최
- 파미셀, 울산 제3공장 기공식 개최…생산 역량 대폭 확대
- GC녹십자홀딩스, 박소영 전략기획실장 영입
- 초등교육 플랫폼 단꿈e, 정승제·설민석과 신규 TV 광고 공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통합 'HD현대중공업' 공식 출범
- 2영광군의회, 태양광 발목 잡는 황당한 '조례'
- 3임실군, 2026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최종 선정
- 4장정복 장수군의원 "군민 대피안전 위해 방연마스크는 필수"
- 5장수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오이 첫 출하 성과
- 6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68L’ 출시
- 7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 8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 9순창 강천산, 올가을 단풍철 방문객 16만 명 넘으며 '대성황'
- 10김숙희 회장, 남원시 '희망2026 나눔 캠페인' 1호 기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