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2022 전국 대학(원)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수상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 SNS마케팅과가 최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서울창업허브에서 열린 ‘2022 전국 대학(원)생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에 참가해 최우수상과 창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한국창업학회 주관으로 개최된 이번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창업아이템 비즈니스모델’을 주제로 전국 대학생 및 대학원생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계명문화대학교 SNS마케팅과 학생들로 구성된 심플(이승민, 정시훈)팀은 지역 밀착형 밀키트 상품을 개발 및 판매하는 ‘심키트(SIMKIT)’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심키트는 지역별 맛집 메뉴를 밀키트로 제작하여 소비자가 접근 용이한 곳(무인매장, 편의점 등)에서 저렴하게 판매하는 아이템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창의성과 아이디어 완성도가 높다는 호평을 받았다.
또한 매꼼한녀석들(김나은, 이승민, 남은지)팀은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다양한 아바타 패션의류 구성 및 명품브랜드와 콜라보, 시즌별 패션쇼 및 런웨어 등 메타버스 환경에서의 아바타의 폐션의류 상품을 아이디어로 창의상을 수상했다.
학생지도를 맡은 장영혜 특임교수(산학협력단)는 “산학협력단에서 창업 아이디어 공모 및 창업 경진대회 등 체계적인 맞춤형 창업교육을 통해 매년 각종 창업 경진대회에서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사업성이 있는 좋은 창업 아이디어가 실제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창업 인큐베이팅 사업 등 실전 창업지원 및 지도에도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내년 전국체전·전국장애인체전 조직위 창립총회 출범
- 2‘인스케이프 양양 by 파르나스’, 우선예약 서비스 제공
- 3넥센타이어, VR·AR 활용 디자인 전시회 개최…"타이어의 미래 선보인다"
- 4KOICA, ‘인도적 지원 혁신 제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공모 진행
- 5하이테커, 오라클과 함께 바이오헬스 및 빅데이터 융합 인재육성 나서
- 6나이콤, ‘스마트도서관’ 국방부 우수상용품 최종 지정
- 7조업 중단에 중대 재해...영풍 경영악화 언제까지
- 8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9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10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