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그룹 IT인프라 새 구축…"디지털 전환 가속"

[서울경제TV=김미현기자] 상상인그룹은 그룹사 전체 IT 인프라를 새롭게 구축하고 디지털 전환을 가속하기 위해 한국마이크로소프트 및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컨설팅 기업 클루커스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국내 기업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 365 및 클루웍스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디지털 워크스페이스를 구축한다. 이를 통해 업무 처리 자동화, 사이버 보안 강화 등 디지털 협업 체계를 구축해 수평적 조직문화를 만들고, 계열사 간의 시너지를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도입한 협업 플랫폼 마이크로소프트 팀즈 기반의 전자결재 시스템 클루웍스는 모든 계열사 업무 및 의사결정 과정을 하나로 통합해 더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돕는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종이문서를 전자문서로 대체하며 친환경적이면서도 업무에 편의성을 더한 업무 환경을 조성한다.
협약식은 지난 21일 오후 2시 상상인증권 본사에서 3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 협약에서는 pM365 플랫폼 기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사업을 위한 공동 기술 협력 및 대응 p디지털 저축은행 사업 경쟁력 강화 p업무 내 협업 플랫폼 팀즈 정착을 위한 변화관리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유준원 상상인 대표는 “국내 기업 최초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전사에 도입하는 디지털 전환의 모범적인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임직원들이 빠르고 효율적으로 일할 수 있는 업무 환경을 만들어 궁극적으로 고객 만족을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 / kmh23@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證, 퇴직연금DC 1년 수익률 20% 돌파
- NH證, GGGI와 동남아 기후테크 분야 MOU 체결
- 앱튼 “파키슨병 신약 ‘APN02’ 에이프로젠바이오로직스 공장 입고”
- 한양증권, 넥스트레이드 메인마켓 참여
- KB證, ‘KB ETN 헌터스 모여라’ 이벤트 실시
- 지투파워, 스마트 그린산단 에너지자립화사업....ESS공급계약 체결
- 조이웍스앤코 “레이디가구, 신제품 ‘온담 시리즈’ 출시”
- 수출입銀, 미주투자공사와 3억달러 금융협력…중남미 투자 강화
- 우리銀, 2.6조원 SK이노 자회사 선순위 인수금융 주선 완료
- 수협, 청소년 불법도박 근절 앞장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자연임신 돕는 ‘나프로’ 도입 9년…여의도성모병원서 홈커밍데이 개최
- 2부천시, 20년 마라톤으로 화합
- 3인천시, 강화섬쌀 해외시장 판로 확대
- 4다발골수종 환자의 ‘골절-사망률’ 연관성, 국내 빅데이터로 첫 입증
- 5코스온, '유한코스메틱'으로 사명 변경..."과학적 연구 역량 화장품에 접"
- 6텔타 공식 론칭…조직 의사결정 전 과정 데이터 연결
- 7코엔커머스, 스킨천사로 중동 시장 공략 박차
- 8카디비 이번엔 선크림·클렌징까지…“믹순 없인 루틴 불안할 정도”
- 9이권재 오산시장, '자매도시 장수군 방문 사과따기 체험'
- 10김보라 안성시장, '반도체대전 SEDEX 2025 참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