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 교토서 ‘한국 상품전’ 행사 개최…“日 가전판매 체인과 콜라보”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코트라(KOTRA)는 지난 22일부터 약 2주에 걸쳐 가전 전문 전시판매점인 에디온(EDION)의 교토 매장에서 ‘한국상품전: 일상으로의 복귀’ 행사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일본 가전판매 전문체인과 KOTRA와의 콜라보 역시 이번이 최초이다.
이번 상품전은 교토 내 전 매장 중에서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에디온 교토 시조 카와라마치(四条河原町)점 1층 특별매장에서 개최된다. KOTRA는 ‘일상으로의 복귀’를 테마로, ▲프리미엄 화장품 ▲식품 ▲생활잡화 ▲문구류 등으로 30개사 45개 제품을 엄선, 전시·판매 예정이다.
에디온은 오사카에 본사를 둔 서일본 지역 대표 가전유통 전문점으로, 2021년에 일본 전국 가전유통 체인점 중 야마다전기, 빅카메라, 케이즈홀딩스에 이어 매출액 랭킹 4위에 오른 바 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 이후 3년 만의 오프라인 상품전을 기획하던 KOTRA 오사카무역관과 최근 일반 소비재 영역까지 사업 범위 확장을 추진 중인 에디온 양측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성사됐다는 바에서 그 의미가 있다. KOTRA는 현지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온라인 판촉전을 동시에 진행해, 판촉전 참가제품들의 현지 소비자와의 접촉을 최대화할 예정이다.
토사키 켄타 에디온 교토 카와라마치(四条河原町)점 매니저는 “한류붐으로 에디온에서 한국상품을 찾는 내국인 손님도 부쩍 늘었고, 무비자 입국조치 이후 교토 관광객 방문이 본격화된 지금 시점에서 KOTRA와의 콜라보는 서로 윈윈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류재원 KOTRA 무역투자데이터본부장은 “그동안 자유롭지 못했던 출입국으로 온라인 위주로 진행했던 일본지역 행사들을 3년 만에 드디어 본격 오프라인으로 개최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보다 다양한 한국 상품들을 일본 소비자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다양한 현지 전시회 및 판촉전 개최를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통합 'HD현대중공업' 공식 출범
- 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68L’ 출시
- 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 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 세아그룹, 2026정기임원인사…대표선임 1인·승진 15인
- 세계로시스템, ‘선택형 학원관리 프로그램’ ACA365 출시
- 신세계百, 강남점서 모듈러 퍼니쳐 USM 60주년 팝업 개최
- 파미셀, 울산 제3공장 기공식 개최…생산 역량 대폭 확대
- GC녹십자홀딩스, 박소영 전략기획실장 영입
- 초등교육 플랫폼 단꿈e, 정승제·설민석과 신규 TV 광고 공개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HD현대중공업-HD현대미포, 통합 'HD현대중공업' 공식 출범
- 2영광군의회, 태양광 발목 잡는 황당한 '조례'
- 3임실군, 2026 신재생에너지 융복합지원사업 최종 선정
- 4장정복 장수군의원 "군민 대피안전 위해 방연마스크는 필수"
- 5장수군 임대형 스마트팜, 청년농 오이 첫 출하 성과
- 6풀무원, 소형 스탠드형 ‘김치냉장고 168L’ 출시
- 7오설록, 2025 홀리데이 ‘시그니처 밀크티 컬렉션’ 출시
- 8아영FBC, '디아블로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출시
- 9순창 강천산, 올가을 단풍철 방문객 16만 명 넘으며 '대성황'
- 10김숙희 회장, 남원시 '희망2026 나눔 캠페인' 1호 기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