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행복한가, 취약계층 어린이 직업 탐방 프로젝트 ‘꿈, 그리다’ 성료

사단법인 행복한가(대표 김동자)는 취약계층 아동·청소년들을 위한 '꿈, 그리다' 직업 탐방 프로젝트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충북 음성 지역 취약계층 아동 및 청소년 교육 사업의 일환인 '꿈, 그리다' 직업 탐방 프로젝트는 아이들의 꿈을 키워주는 1박 2일 서울나들이 직업 탐방 여행으로 기획됐다.
특히 푸른 가을 하늘 아래 여행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쌓고 진로 체험을 이뤄 취약계층 아이들에게 꿈을 심어주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다. 이를 위해 여행 가이드 및 사진∙영상 촬영 담당자가 동행해 프로젝트 진행의 완성도를 높였다.
이번 프로젝트는 첫 일정으로 청와대, 서대문형무소 견학이 이뤄졌다. 웅장한 청와대의 경관을 자세히 살피며 꿈을 키우는 아이들의 모습, 서대문형무소 안내판에 적힌 글씨를 모두 꼼꼼하게 보며 역사를 공부하는 아이들의 모습 등이 그려졌다.
둘째 날은 본격적인 직업 체험 시간이 전개됐다. 경기도 성남시 소재 한국잡월드에 방문한 아이들은 70여 개의 직종, 40여 개의 체험시설을 경험하며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고 구체적인 미래를 설계하는 의미 깊은 시간을 보냈다.
행복한가 관계자는 "앞으로도 행복한가는 취약계층 아동, 청소년이 여러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해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함께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행복한가는 건강한 가정, 공정한 사회, 더 나은 세상을 실현하기 위해 문화 지원 사업을 비롯해 아이들의 꿈을 지원하는 여러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2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3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4민화, 시대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민화의 삶을 사는 손유영 작가
- 5전북대병원, 비수도권 최초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 6김철우 보성군수 "지역 미래 인재 위해 아낌없는 교육지원"
- 7"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8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9장흥군, 5월 2~5일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 10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