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샤인머스캣 발굴”…이마트, 과일 이색 품종 선봬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이마트는 과일 이색 품종을 연이어 선보이며, 고객 입맛을 공략하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는 지난 11월, 호주산 ‘칼립소 망고’를 첫 선보였다. 한국에서 보기 힘든 품종인 ‘칼립소 망고’는 씨가 작고 껍질이 얇아 먹을 수 있는 가식부위가 많다.
이마트가 다양한 이색 품종을 선보인 이유는 샤인머스캣과 같은 쉽게 볼 수 없는 이색품종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이마트가 출시한 이색 품종들 역시 샤인머스캣처럼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9월 이마트는 프리미엄 블루베리 품종 '유레카'를 출시했다. 일반 블루베리가 14mm 사이즈라면, 유레카 품종은 18mm이상 사이즈로 알이 크고,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다.
이색 품종 레드키위 역시 나오자마자 예약 행진을 벌이고 있다. 품종 자체가 '레드키위'로 일반 키위에 비해 당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 대추 신품종인 '사과대추'는 올해 9-10월 두달간 전년대비 42% 가량 매출 신장하며, 300톤이 넘게 팔렸다.
이마트는 이색 품종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딸기 역시 킹스베리, 만년설 딸기 등 10여종이 넘는 딸기 품종을 운영할 계획이다.
홍소담 이마트 수입과일 바이어는 "고객들의 맛에 대한 기호가 다양해 지는 만큼 이색 품종들의 매출이 큰 폭으로 성장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들의 니즈를 반영, 고객의 맛의 범위를 확대하는 다양한 이색 품종을 선보일 것" 이라고 밝혔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일동제약, ‘2025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 선정
- ‘특별함과 편리함이 공존하는 스키장’ 엘리시안 강촌, 오는 6일 개장
- 에이아이트릭스, 350억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해외 사업 본격화"
- 기아, 11월 26만 2065대 판매…전년 대비 0.8% 감소
- 서울창업허브 공덕, 2025 데모데이 성료
- 코네딕스, 종근당바이오와 'ASLS & ICAP 자카르타' 참가
- [인사] 코웨이
- 풀리오, 초록우산 통해 한부모가정에 1억여 원 마사지기 기부
- 아젠다북 여론조사…국민 다수 “상속세 현실화 필요”
- 호반그룹, '김민성 부사장' 승진 등 성과 중심 인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진도군, 행안부 ‘지방정부 일자리사업 평가’서 우수상
- 2아산의료원
- 3고흥군, SNS 2관왕으로 소통 행정 우수성 입증
- 4"최강 수영"…부산 광안리 '한국 관광지 500' 1위로 최상위
- 5일동제약, ‘2025 대한민국 일·생활 균형 우수 기업’ 선정
- 6‘특별함과 편리함이 공존하는 스키장’ 엘리시안 강촌, 오는 6일 개장
- 7에이아이트릭스, 350억 규모 시리즈C 투자 유치…"해외 사업 본격화"
- 8장흥군, 군민 화합 위한 송년 콘서트
- 9기아, 11월 26만 2065대 판매…전년 대비 0.8% 감소
- 10미세먼지 '보통' 수준이라도…전립선암 발병 위험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