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국내 최초 게임 테마 주유소 ‘파츠 오일뱅크’ 오픈

[서울경제TV=장민선기자] 현대오일뱅크는 넥슨, 피치스와 함께 서울 소재 직영 ‘한남동주유소’에 카트라이더 IP를 활용한 ‘파츠(PARTS) 오일뱅크’를 오픈했다고 22일 밝혔다. ‘파츠’는 ‘여러부분의 결합’이라는 의미로 3사가 새롭게 런칭한 브랜드다.
이번 협업으로 현대오일뱅크 주유소는 기존 주유 공간에 게임 조형물, 그래피티 아트, 팝업 스토어가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 ‘파츠 오일뱅크’로 재탄생한다.
‘파츠 오일뱅크’에는 ‘카트라이더 IP’의 카트를 연상하게 하는 모형차와 게임 내 인기캐릭터인 ‘배찌’ 조형물이 설치됐다. 중앙 벽면에는 그래피티 아트가 전시 되어있고, 주유소 캐노피(주유소 지붕)에는 반응형 LED를 설치해 차량 진입 시 다양한 홍보 영상이 재생된다.
기존 사무공간을 리모델링해 굿즈샵과 라운지도 마련했다. 1층 굿즈샵에서는 후드, 비니 등 의류부터 헬멧, 손난로, 에코백 등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고 2층 라운지는 포토존과 휴게공간으로 운영된다.
현대오일뱅크 관계자는 “’파츠 오일뱅크’는 주유소를 게임 테마 공간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시도로 젊은 층의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며 “향후 넥슨과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파츠 오일뱅크’ 2호점, 드라이브 스루, 세차 등 Car-Life 연계 비지니스를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트라이더 IP’는 국내 대표 게임사 넥슨이 2004년에 출시한 인기 온라인 게임의 IP로 23년 1월 12일에는 후속작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의 프리시즌이 시작된다. ‘피치스’는 패션, 영상, 전시, 공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라이프스타일&패션 브랜드로 여러 기업과 협업을 이어가고 있다. / jja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엘번파트너스, 10개월 만에 월매출 ‘껑충’…‘마켓플레이스 AI’ 상용화 성과
- 디피노르, 뷰티 크리에이터 뽐니와 공동개발 토너 출시
- 교보생명 ‘교보다솜이 글로벌봉사단’, 라오스서 봉사 전개
- 메가MGC커피, 슈퍼주니어와 'SMGC캠페인' 대단원
- 동서식품, 디지털 캠페인 ‘미떼 AI 프로덕션’ 진행
- 빙그레, 신제품 ‘요플레 오리지널 대추’ 출시
- "마카오행 티켓 잡아라"…대한항공, ‘숨은 마일리지 찾기’ 프로모션
- HD현대重, 태국 차기 호위함 수출 교두보 마련
- 정관장 'GLPro', 2025 블루런과 함께 건강한 혈당 관리 실천
- 러쉬코리아, 친환경 마라톤 'Save Race 2025' 파트너사 참여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임실군, 치즈축제와 SNS 마케팅으로 '129만 관광객 시대' 열다
- 2엘번파트너스, 10개월 만에 월매출 ‘껑충’…‘마켓플레이스 AI’ 상용화 성과
- 3김철우 보성군수 "이번 대상은 주민 실천이 만든 변화의 결실"
- 4디피노르, 뷰티 크리에이터 뽐니와 공동개발 토너 출시
- 5안산시, 해양치유지구 지정 및 조성계획 수립보고회
- 6경기북부, 웰니스 시범투어 운영…‘숲·숨·쉼’ 체험 코스 선보여
- 7이재준 수원시장 '청소년들의 목소리 경청'
- 8용인특례시 '반도체 고속도로 중요사업 진전'
- 9인천시, 성인지통계 접근성 높인 디지털 플랫폼 마련
- 10교보생명 ‘교보다솜이 글로벌봉사단’, 라오스서 봉사 전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