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과학산업진흥원, 20개사 자금 확보 및 기업 유치 성과
IP기반 금융 활성화 연계 지원사업 지역경제 활성화 기여

[천안=김정호 기자]충남 (재)천안과학산업진흥원(원장 이병욱, 이하 진흥원)은 지식재산(IP) 기반 금융 활성화 연계 지원사업을 통해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20개 천안기업의 자금 확보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고 29일 밝혔다.
IP기반 금융 활성화 연계 지원사업은 특허 등 우수한 지식재산권(IP)을 보유했으나, 담보력이 부족해 자금 확보가 어려운 천안 소재 기업에게 IP금융상품, 즉 대출(보증)을 연계해 운전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진흥원은 사업 추진을 위해 지난 4월 충남신용보증재단, 5월 IP담보대출을 상품을 취급하는 주요 시중은행 6곳(국민, 기업, 농협, 신한, 우리, 하나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사업을 진행하면서 20개 천안기업이 자금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했고, SUN생명과학, 카이아이컴퍼니와 같은 유망기업을 천안SB플라자에 유치하는 성과도 얻었다.
치과 관련 의약외품과 의료기기 제조기업 SUN생명과학(대표 배광학)은 경기도 파주시에 소재한 연구소와 본사를 천안으로 이전하고 천안에 공장을 신규 설립할 계획이다. 이에 15명의 천안시 유입과 12명의 신규고용 창출이 기대된다.
카이아이컴퍼니(대표 정호정)는 서울 소재 연구소와 사무소, 대전 본사를 차례대로 천안으로 이전할 계획이다. 33명의 천안시 유입과 15명의 신규 채용을 실시할 예정이다.
카이아이컴퍼니가 개발한 헬스케어 플랫폼 ‘덴티아이’는 맞춤형 구강건강 정책 추진과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22일 중소기업벤처부의‘2022 벤처창업진흥 유공포상’에서 국무총리상을 받았으며, 23일 조달청의‘2022 혁신조달 경진대회’에서 동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진흥원은 내년에도 천안 기업의 원활한 자금 확보 지원을 위해 시중 은행 6곳, 충남신용보증재단과 IP기반 금융 활성화 연계 지원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병욱 원장은 “대내외 환경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천안 기업의 안정적인 자금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kjho5855@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대구경북병무청, ’26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접수
- 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부모-자녀 관계 증진 프로그램 '관계T칭' 성료
- 남원시, 지역공동체 공론장 '원(ONE)포럼' 성료
- 남원시 월락정수장, 정밀여과장치 설치…'안전한 수돗물' 인증 추진
- 장수군의회 "정부는 미국산 사과 수입 검토 즉각 중단하라"
- 장수군, 하반기 전기자동차 민간보급사업 시행
- 장수군, 제1회 경기도체육회장배 전국승마대회 개최
- 순창강천산군립공원, 여름성수기 완벽한 피서지로 관광객 맞이 '준비 완료'
- 임실군, '아쿠아 페스티벌' 26일 개막…군청 SNS 이벤트 열기 후끈
- 남원경찰서, 이재선 경위 모범공무원 선정 '국무총리 표창' 수상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대구경북병무청, ’26년도 현역병 입영일자 본인선택 접수
- 2'투룸 오피스텔' 에이크로아이트 마포, 선착순 동호지정 계약 진행
- 3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 위탁배송업체와 온열질환 캠페인
- 4동아제약 후원 메리오케스트라, ‘우주’ 주제로 한 무대 선보여
- 5오티콘, 인공지능 기반 초소형 보청기 ‘오운 SI’ 출시
- 6베어트리파크, 야외 웨딩홀 ‘블리스가든’ 본격 운영
- 7GC녹십자, ‘제약바이오 오픈하우스’ 개최
- 8노용석 신임 중기부 차관 "중소·소상공인 역량 키우는 역할 할 것"
- 9전북동부아동보호전문기관, 부모-자녀 관계 증진 프로그램 '관계T칭' 성료
- 10남원시, 지역공동체 공론장 '원(ONE)포럼' 성료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