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KOCW '우수기부상(금상)·명예기부상’ 2관왕

전국 입력 2025-12-24 11:38:45 수정 2025-12-24 11:38:45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한국교육학술정보원 주관 ‘KOCW 우수강의 시상식’서 2개 부문 석권
대학공개강의 공동활용 서비스(KOCW)에 활용도 높은 고품질 강의 제공
고등·평생교육 기회의 확대와 양질의 교육자원 공유 문화 정착에 앞장서

[사진=영남대]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교육 자원 공유와 평생교육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KOCW(대학공개강의 공동활용 서비스) 우수강의 시상식’에서 2개 부문을 동시에 수상했다.

영남대학교는 지난 16일 호텔 인터불고만촌에서 열린 ‘2025년 KOCW 우수강의 시상식’에서 당해 연도 고품질 강의를 제공한 기관에 수여되는 ‘우수기부상(금상)’과 최근 3년간의 꾸준한 공개강의 운영 실적을 인정받아 ‘명예기부상’을 동시에 수상했다.

영남대는 2023년에도 우수 기부 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어, 양질의 온라인 교육자원 공유를 선도하는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확고히 했다.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은 고등·평생교육 기회의 확대와 양질의 교육자원 공유 문화 정착을 위해 KOCW를 통해 교육적 가치와 활용도가 높은 강의를 기부한 교수자와 기관을 선정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

올해는 인문·공학·의약 등 전 분야에서 이용자 호응도가 높은 강의를 제공한 교수자 15명과 우수 기부 기관 6곳이 최종 선정됐다.

최영욱 영남대 AI스마트교육센터장은 “온라인 교육의 활용도가 지속적으로 높아지는 시대적 흐름에 발맞춰, KOCW와 K-MOOC를 기반으로 한 경계 없는 교육 혁신을 주도할 방침이다.

이를 통해 지역사회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통해 모든 구성원이 양질의 교육 혜택을 향유할 수 있도록 지식 공유의 가치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영남대학교는 2009년 KOCW 서비스 초기부터 참여해 현재 약 300개의 공개강좌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콘텐츠 확충을 통해 지식 공유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영남대 AI스마트교육센터’는 글로벌 표준 강의포털시스템과 차세대 통합 스튜디오를 구축해 고품질 온라인 강의를 제공하고 있으며, 실시간 통번역 및 콘텐츠 AI 다국어 번역 시스템을 도입해 교육 접근성을 크게 높이고 있다. 이와 함께 AI 튜터 시스템을 통해 학습자 맞춤형 교육 환경을 구현하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김정희 기자

95518050@sedaily.com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