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신년사] 장동현 SK 부회장 “생존역량 강화·새로운 성장기회 선점 준비에 집중”

경제·산업 입력 2023-01-02 11:16:10 수정 2023-01-02 11:16:10 성낙윤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장동현 SK 부회장. [사진=SK]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SK는 장동현 부회장이 모바일 영상메시지를 통해 구성원들에게 보낸 신년사에서 불확실한 경제환경 속 생존역량 강화와 새로운 성장기회 선점 준비에 집중하자고 당부했다고 2일 전했다.

 

장동현 부회장은 올해 경영방향으로 생존역량(Sustainability) 강화와 새로운 성장기회 선점을 제시했다.

 

이어 불확실한 경제 상황에 흔들리지 않도록 생존 역량을 강화할 것을 주문하면서, 이를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 성과를 되짚어 보고 SK의 가치를 더욱 키우는 기회를 만들어 가는 한편, 각 사업에 ESG 경영체계를 내재화해 지속가능한 성장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하는데 힘쓸 것을 강조했다.

 

장 부회장은 변화 속에서 발생하는 성장 기회를 적시에 선점할 수 있도록 준비에 집중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첨단소재, 그린(Green), 바이오(Bio), 디지털(Digital) 4대 핵심 사업영역에서 변화하는 흐름을 날카롭게 읽고, 성장 기회를 빠르게 쟁취할 수 있도록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언급했다.

 

이와 함께 항상 예상하지 못한 변화는 있어 왔지만 그 변화를 어떻게 준비하고 행동하는지가 미래를 결정한다는 점을 생각하고,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듬직한 파트너가 되는 2023년 한해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