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CES 2023’ 첫 오픈 전시…“잠재고객 확보에 긍정적”
자율주행에서 돋보인 LG이노텍 광학·기판·전장 혁신 기술 시너지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LG이노텍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3’ 첫 오픈 전시 데뷔를 성공적으로 치렀다고 9일 밝혔다.
LG이노텍은 그동안 비공개 전시 형태로 CES에 참가하여, 특정 고객사에 한정해 제품을 소개했다. 일반 관람객 대상으로 LG이노텍이 광학솔루션·기판소재·전장부품 관련 다양한 혁신 제품을 선보인 건 이번이 처음이다.
CES 전시 기간 2만명이 넘는 관람객이 LG이노텍 부스를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 CES를 계기로 LG이노텍은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가 크게 상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부스 중앙에 설치된 자율주행차량 모형(Mock-up), 특히 모형에 자율주행 관련 전장 부품 16종을 실제 탑재되는 위치에 맞춰 전시해, ‘미래차 전장부품 토탈 솔루션 프로바이더(provider)’로서 LG이노텍의 경쟁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관람객들은 광학·기판·전장 등 LG이노텍의 주요 핵심 기술들이 자율주행에서 융합돼 발휘하는 시너지 효과에 주목했다.
이번에 처음 소개된 ‘센서 퓨전(Sensor Fusion)’ 솔루션이 대표적이다. LG이노텍의 광학 기술 노하우로 개발한 카메라 모듈과 최첨단 전장 기술이 적용된 레이더 모듈의 장점을 융합한 솔루션으로, 악천후 속에서도 정확하게 사물을 탐지한다. 완전 자율주행의 필수 조건인 안전확보에 결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돼, LG이노텍이 미래 자율주행 시대를 이끌어 나갈 선도 기업으로서 기술 경쟁력을 입증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이 뿐 아니라 플립칩 볼그리드 어레이(FC-BGA), 친환경 파워 솔루션 등 전시 부스의 또 다른 한 축이었던 기판소재·전장 제품 등이 일반 관람객에 소개되면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사업 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해 나가고 있는 LG이노텍의 전략을 자연스럽게 읽을 수 있었다는 반응이다.
한편 LG이노텍은 스마트폰 등 글로벌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사용하는 제품 안에 숨겨진 부품의 원리와 그 중요성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민죤 상품전략담당(상무)은 “평소 볼 수 없었던 스마트폰, 자동차 속 다양한 부품들을 밖으로 꺼내 전시함으로써, 미래 혁신 제품은 부품이 좌우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LG이노텍은 전시된 부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체험형 전시 콘텐츠도 곳곳에 마련했다.
자율주행 차량 모형과 함께 FC-BGA의 경우 관람객이 직접 블록을 쌓아 FC-BGA 기판을 완성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LG이노텍의 고다층·고집적 기판 기술을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CES 전시 참관을 위해 프랑스에서 온 로랑 카날씨는 “어렵게 느껴졌던 반도체 기판 기술 원리를 놀이형태로 체험해 보니 전문가가 아니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인상적이었다”고 말했다.
잠재 고객 확보도 이번 첫 오픈 전시의 큰 수확이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전시 시작 전부터 이미 확정된 고객사 미팅 건수가 예년보다 2배 이상 늘었다”며 “부스 현장에서도 100건이 넘는 미팅이 즉석에서 성사돼 잠재고객 확보 및 수주 확대에 CES가 긍정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정철동 사장은 “이번 CES는 LG이노텍의 첨단 기술 경쟁력을 전 세계에 알리는 중요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소재부품 선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는 데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폭스바겐코리아, ‘Timeless Moment’ 전국 시승 행사 진행
- 씨앤테크, 국내 주요 금융기관과 핀테크 테스트 계약 체결
- 한국MDRT협회 '호남 워크샵' 성료
- "체감물가 부담 완화" 정부, 추경 물가·민생안정 사업에 1.5조 반영
- 힐티코리아, 뉴론NURON 신제품 출시…“고성능 공구 라인업 강화”
- 태안사, 적인선사탑 국보 승격 기념식 성료
- 교통망 확충 기대감…‘울산 회야강 리버스테이트’ 4월 오픈 예정
- 티케이케미칼 이동수 대표, ‘사하 경남아너스빌 시그니처’ 안전점검 실시
- 나인기획, 맞춤형 마케팅 솔루션…고객사 경쟁력 높여
- 진주저축은행, 산불 피해 산청·하동에 4000만 원 전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로컬푸드 1번지' 완주, 미식관광 중심지로 도약
- 2무주군, 국비 확보 역량 강화 교육 실시…기재부 육현수 부이사관 강연
- 3한국역사교육문화연구소 박용수 대표, 진안군에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 기탁
- 4전북자치도, 메가비전 프로젝트 대선공약 공식 제안
- 5전주시의회, 2024회계연도 결산검사 현장 점검
- 6한국문화정보원, 디지털 신기술 ‘영상 크리에이터’ 모집
- 7우리銀, 알뜰폰 새이름 우리WON모바일 출시
- 8우리금융, 전국다문화도시협의회와 함께 다문화가족 지원 나선다
- 9전북 국회의원, ‘공공의대법’ 통과 총력전
- 10‘신규톡’ 통해 현장 듣는 인천교육청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