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뷰코퍼레이션·카이스트 '맞손'…'빅데이터 기반 인플루언서 광고 성과 예측 시스템' 개발

[서울경제TV=김혜영기자]글로벌 인플루언서 플랫폼 기업 레뷰코퍼레이션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박성혁 교수팀과 함께 '빅데이터 딥러닝(Deep learning) 기술을 활용한 글로벌 광고 성과 예측 시스템 개발'에 성공했다고 9일 밝혔다.
해당 시스템은 딥러닝 (Deep Learning, DL)과 머신러닝(Machine Learning, ML)모델로 구성됐다. 인플루언서의 과거 마케팅 성과 데이터를 활용해 미래 마케팅 성과를 예측하고, 다시 예측치를 주요 변수로 사용해 인플루언서를 추천한다.
빅데이터에는 레뷰코퍼레이션 운영 플랫폼 레뷰(REVU)가 현재 보유한 약 96만명 이상 인플루언서 데이터, 약 60만건 이상의 캠페인 데이터, 약 540만건 이상의 콘텐츠 데이터가 활용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또한, 회사 측은 외부 기관들로부터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았다고 말했다. 외부 ICT 시험 공인 인증 연구소를 통해 △기능 적합성 △성능 효율성 △호환성 △사용성 △신뢰성 △보안성 항목으로 진행한 소프트웨어 품질 측정 시험 결과, 광고 성과 예측 모델 정확도 인증을 통과했다. 지난해 6월 개최된 ‘국제전자상거래컨퍼런스(International Conference on Electronic Conference, ICEC) 2022’에서 ‘Best research in progress paper’로 선정될 만큼 기술성도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이와함께, 한국과 대만에서 진행된 35개 이상의 실제 광고 캠페인 대상 테스트를 통해 광고주가 직접 선정하는 기존 알고리즘 대비 블로그, 인스타그램에서 개선된 결과값을 확인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따. 레뷰코퍼레이션은 동남아 6개국에 진출한 바 있다. 특히,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틱톡 등 다매체 인플루언서 추천 및 운영이 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시스템을 고도화해 나갈 예정이다.
레뷰코퍼레이션 관계자는 “앞으로도 국내 및 베트남 R&D 센터는 물론 카이스트와 같은 국내 최고 수준 외부 기술 네트워크와 협업을 통해 빅데이터 기술 및 전처리가 가능한 고도화된 데이터 라이브러리를 구축하고, 딥러닝과 머신러닝을 활용한 플랫폼 기술 혁신을 지속할 것”이라며 “최근 광고업계에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이 중요한 전략으로 자리 잡고 있는 만큼, 지속적으로 축적되는 방대한 데이터에 최첨단 ICT 기술인 딥러닝, 머신러닝을 적용해 국내 최고 애드테크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hyk@sead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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