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행복진흥원, ‘워라밸 청년기자단’ 모집

전국 입력 2023-02-13 14:01:38 수정 2023-02-13 14:01:38 김정희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대구행복진흥원 일생활균형지원센터, 다음달 10일까지 모집

[대구=김정희기자] 대구시행복진흥원(원장 정순천)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이하, 센터)는 일·생활 균형 문화 확산 정책과 사업을 홍보하고 지역 사회와 기업의 워라밸 실천 사례를 취재할 ‘워라밸 청년기자단’을 다음달 10일까지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워라밸 청년기자단은 청년의 시선으로 대구광역시가 추진하는 일·생활 균형 정책과 지역 기업의 워라밸(Work & Life Balance)경영 사례를 취재하고, 센터가 발간하는 일·생활 균형 매거진 ‘BALANCE(밸런스)’ 제작, 온라인 워라밸 기사 작성과 홍보를 통하여 대구 워라밸 문화 정착을 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청년기자단은 대구시 거주 또는 재직·재학하고 있는 만 28세 이하의 청년으로 지역의 워라밸 정착을 위하여 기자활동을 원하는 청년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워라밸 청년 기자로 선발되면 기자증 지급과 함께 기자역량향상을 위한 지역메인신문 기자의 교육을 받게 되고 활동에 필요한 취재비와 자원봉사인증을 제공하며 우수기자에게는 대구광역시장상 및 대구행복진흥원장상 수상의 기회도 주어진다.

센터는 지난 2015년부터 청년들이 ‘워라밸 도시 대구’를 만들어가는 주체로서 현장과 소통하며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워라밸 청년기자단’을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10기 기자단을 모집하게 됐다.

대구시행복진흥원 정순천 원장은 “워라밸 청년기자단 활동을 통해 우리지역의 일·생활균형 실태와 워라밸 문화 확산의 필요성을 알리고, 청년들이 일하기 좋은 기업, 살기 좋은 ‘워라밸 도시 대구’를 스스로 만들어 가는 주체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워라밸 청년기자단 지원서는 대구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내려 받아 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 사항은 센터 시민공감팀으로 직접 문의 할 수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자 전체보기

기자 프로필 사진

김정희 기자

95518050@hanmail.net 02) 3153-2610

이 기자의 기사를 구독하시려면 구독 신청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