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 생중계…“커뮤니티 흥행 이을 것”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네이버가 다음달 8일부터 21일까지 열리는 ‘월드 베이스볼 클래식(World Baseball Classic, WBC)’을 생중계하고, 오픈톡을 비롯해 다양한 이벤트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21일 밝혔다.
네이버는 2017년 이후 6년 만에 개최되는 야구 국제대회 WBC의 전체 47경기를 생중계하고, 하이라이트 영상을 제공할 예정이다. 전체 20개국, 현역 메이저리그 선수 186명이 참가하는 WBC는 낮 12시, 저녁 7시에 펼쳐지며 2009년 WBC 이후 약 14년 만에 한일전이 펼쳐져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해 9월 선보인 네이버의 차세대 커뮤니티 서비스 ‘오픈톡’에서 야구의 인기가 높은만큼 WBC 대회 중에도 활발한 소통이 펼쳐질 전망이다.
네이버는 20일 기준 야구·해외야구 카테고리 오픈톡은 924개, 전체 오픈톡은 약 3,000개가 개설될 정도로 공통 관심사 기반으로 다양한 이용자를 모았고, 월드컵에 이어 WBC를 주제로 활발한 운영을 예고했다. 아울러 참가국, 참가선수 등 WBC와 관련된 다양한 검색 결과를 제공하고, 선수별 응원하기 기능을 선보이며 한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주건범 네이버 스포츠 리더는 “네이버는 누적 시청자 1억명, 최대 동시접속자 400만명 이상을 기록하며 대성공한 카타르 월드컵을 비롯해 도쿄 하계올림픽, 베이징 동계올림픽 등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를 생중계하고, 차세대 커뮤니티 서비스를 선보이며 팬들을 공략했다”며 “네이버는 올해 WBC를 시작으로 4월 개막하는 KBO리그까지 열기가 이어질 수 있도록 성공적인 커뮤니티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호주, 일본, 체코, 중국과 B그룹에 속한 대한민국은 3월 9일 낮 12시 호주전을 시작으로, 10일 오후 7시 한일전 등을 펼치며, 조 2위까지 진출하는 녹아웃 토너먼트에 올라갈 경우 최대 7경기를 소화할 예정이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SPC그룹,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4호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 오픈
- 셀트리온, 美 대형 PBM과 ‘스토보클로-오센벨트’ 등재 계약 체결
- "PBV 생태계 확장"…기아, 오토랜드 화성에 고객체험 공간 조성
- CJ프레시웨이, 제주 음식 재해석한 급식 메뉴 ‘향토정찬’ 출시
- 현대차, 12월 ‘라스트 찬스 프로모션’ 실시
- 배민클럽 티빙팩, 신규 가입자 대상 12월 구독료 환급 이벤트
- 통신 3사 ‘PASS 신분증결제’ 출시…"신분증과 결제 한 번에"
- LG유플러스, 2026년 조직개편...“상품·사업 분리로 AX 성과 본격화”
- 더샵 일산퍼스트월드 3단지, 1일 임의공급 청약접수
- 까시에로 델 디아블로, 병오년 맞아 ‘붉은 말의 해 도깨비 에디션’ 론칭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화證, ‘美 주식 투자지원금 최대 $100 이벤트’ 실시
- 2SPC그룹, 쉐이크쉑 말레이시아 4호 '파빌리온 쿠알라룸푸르점' 오픈
- 3셀트리온, 美 대형 PBM과 ‘스토보클로-오센벨트’ 등재 계약 체결
- 4카카오뱅크, '쬬르디 만나고 혜택 받기' 이용자 수 50만명 돌파
- 5"PBV 생태계 확장"…기아, 오토랜드 화성에 고객체험 공간 조성
- 6CJ프레시웨이, 제주 음식 재해석한 급식 메뉴 ‘향토정찬’ 출시
- 7현대차, 12월 ‘라스트 찬스 프로모션’ 실시
- 8배민클럽 티빙팩, 신규 가입자 대상 12월 구독료 환급 이벤트
- 9강호동 농협중앙회장, 국제협동조합연맹(ICA) 아태지역 이사 선임
- 10통신 3사 ‘PASS 신분증결제’ 출시…"신분증과 결제 한 번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