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주시충남교향악단, 제192회 정기연주회 ‘젊은 거장, 그리고 봄’ 개최
30일 공주문예회관, 정나라 상임지휘자-세계 음악계 주목 플루리스트 김유빈 협연
[공주=김정호 기자]충남 공립예술단 공주시충남교향악단은 오는 30일 오후 7시 30분 공주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제192회 정기연주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공연은 따스한 봄기운이 가득한 3월의 끝자락에서 젊은 거장을 만날 수 있는 무대를 선보일 예정으로, 상임지휘자 정나라의 지휘 아래 세계 음악계가 가장 주목하고 있는 플루티스트 김유빈이 협연자로 나선다.
협연자로 나서는 김유빈은 세계 최대 규모 국제 콩쿠르인 제네바 국제음악콩쿠르 1위 없는 2위, 프라하의 봄 국제음악콩쿠르 1위에 이어 ARD 국제 음악콩쿠르 1위라는 그랜드 슬램을 최초로 이뤄내며 한국관악계의 역사를 새롭게 쓰고 있다.
또한, 2016년 12월 베를린 콘체르트 하우스 오케스트라의 최연소 수석으로 전격 임명, 이듬해 10월에 종신 수석에 최종 선임되며 유럽 무대를 거점으로 가장 눈부신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공연프로그램은 베버 오페라 ‘마탄의 사수’ 서곡을 시작으로 플루티스트 김유빈이 닐센 플루트 협주곡을 협연한다.
라벨 죽은 왕녀를 위한 파반느, 그리그 페르권트 조곡 1번, 차이콥스키 환상 서곡 ‘로미오와 줄리엣’을 연주하며 클래식의 진수를 선보일 예정이다.
관람은 초등학생 이상 가능하며 전석 1만원이다.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는 50% 할인, 20인 이상 단체는 20% 할인된다.
예매는 공주문예회관 홈페이지(http://www.gongju.go.kr)나 전화(1544-1555)로 하면 되며, 단체 예매 문의 등 자세한 사항은 공주시충남교향악단(041-856-0778)으로 하면 된다./kjho5855@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