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국민대, 디자인 산학 협동 체결 …'그린·탄소 감축' 쉽게 전할 것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SK이노베이션(SK이노)와 국민대학교(국민대)는 16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에서 ‘그린 ESG 디자인 개발산학협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본 협약으로 SK이노는 ‘친환경 디자인’을 주제로 국민대와 산학협동 프로젝트에 나선다.
본 산악협동 프로젝트에서는 2050년 넷제로로 나아가기 위해 SK이노가 지향하는 다양한 그린 청사진을 대중에게 친숙하고 쉽게 전하는 방안을 찾는다.
김준 SK이노 부회장과 임홍재 국민대 총장은 이날 협약식에서 양 측의 강점인 친환경, 디자인 분야의 역량을 모아 SK이노의 그린 이야기를 보다 많은 이해관계자들에게 전하는 방안을 찾자는데 뜻을 모았다.
양 측은 SK이노의 파이낸셜 스토리 ‘Carbon to Green’을 직관적이고 친숙하게 표현하는 캐릭터, 글씨체, 조형물, 친환경 굿즈를 개발한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SK이노의 친환경 캐릭터 행복코끼리 ‘행코’와 함께하는 ‘프렌즈 캐릭터’도 개발해 행코가 전하는 친환경 이야기를 더욱 풍부히 만들게 된다.
SK이노가 추진 중인 에너지 슈퍼스테이션, 도시유전, 폐플라스틱 재활용 종합단지(ARC), 미래형 전기차(EV) 배터리 등의 그린 신사업도 디자인 소재가 된다. 신사업들은 인류가 당면한 환경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넷제로 실현에 반드시 필요하다. 하지만 새로운 사업의 특성상 보다 많은 이해관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가야 하는 과제 또한 안고 있다. 국민대 디자인계열 교수진 및 학생들은 이를 조형물로 만들어 미래 넷제로 시대의 모습을 전할 계획이다.
폐배터리 재활용(BMR), 탄소 포집·저장·활용(CCUS), 소형모듈원전(SMR), 차량용 경량화소재 UD Tape, 리튬이온배터리분리막(LiBS)처럼 현재 진행 중인 SK이노베이션 계열의 사업과 는데 머리를 맞댄다.제품에 대해서도 친환경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 방향으로 디자인을 만든다.
SK이노와국민대는 산학협력으로 탄생하는 디자인을 ‘공유인프라’화해 친환경을 다루는 사업, 사회공헌 등에서의 소재로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올 10월에는 서울 중구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국민대 주관 ‘행복그린 전시회’(가칭)를 개최해 산학협력 결과물을 소개한다. SK이노는 전시회 이후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산학협력 결과물들을 선보인다.
김준 SK이노 부회장은 “국민대와의 산학협동은 ESG와 탄소감축에 공감하는 신진 학생작가들이 ‘친환경’ ‘탄소감축’ ‘그린’을 실용적, 예술적으로 자유롭게 구현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탄소감축을 위한 SK이노 ESG 경영의 진정성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임홍재 국민대 총장은 “삶과 세상을 이롭게 하는 디자인의 힘으로 넷제로 사회의 청사진을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는데 국민대와 SK이노의 산학협동은 매우 중요하다”며 “미래의 주역인 학생들이 만들어갈 친환경 디자인의 방향성을 SK이노베이션과 함께 키우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李대통령, 호우 피해 관련 '특별재난지역 조속 선포' 지시
- 새만금개발청장에 김의겸 임명…차관급 4곳 인사
- '1인당 최대 40만원'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신청
- 조주완 LG전자 CEO "작은 관찰이 혁신으로"
- 삼성물산, 4507억 규모 신정동 재개발 시공사 선정
- 코트라, 'AI 위원회' 신설…"AI 3대 강국 도약"
- 김건희 특검, ‘집사 게이트’ 카카오모빌리티 전 CFO 소환 조사
- 이마트24, 무인 과일냉장고 '핑키오' 편의점 첫 도입
- 노브랜드 버거, 민생회복 위해 가맹점 상생 지원
- 삼성·LG전자, 수해 피해지역서 특별점검·피해복구 지원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 대통령, 이진숙 지명 철회...강선우는 임명 수순
- 2李대통령, 호우 피해 관련 '특별재난지역 조속 선포' 지시
- 3새만금개발청장에 김의겸 임명…차관급 4곳 인사
- 4포항시, ‘No-Code 제조혁신’ 시동…지역 제조업 디지털 대전환 가속
- 5포항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본격 지급…민생경제회복 총력
- 6영천시, 집중호우 피해지역 긴급 현장 점검
- 7경주시, 반다비체육센터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8명현관 해남군수, 박지원 의원 초청 예산정책 간담회…지역 발전 협력 '총력'
- 9'1인당 최대 40만원'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신청
- 10조주완 LG전자 CEO "작은 관찰이 혁신으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