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 ‘KCON 2023 THAILAND’와 수출상담회·판촉전 개최

[서울경제TV=윤헤림기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협력재단)이 ‘KCON 2023 THAILAND’와 연계한 우수 중소기업 제품 수출상담회 및 판촉전을 지난 3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태국에서 4년 만에 열려, 태국 시장 진출에 관심 있던 중소기업과 현지 한류 팬들의 주목을 끌었다.
뷰티, 생활용품, 식품 등 5대 소비재(수출유망품목)를 생산하는 28개 국내 우수 중소기업이 태국을 비롯한 인접 국가(베트남, 필리핀, 인도 등) 현지 바이어와 1:1 비즈니스 상담(B2B)을 통해 730만 달러의 수출 상담을 진행하였으며, 관람객 대상 판촉전(B2C)에서는 총 1,478건, 1만3,000달러의 현장판매가 이루어졌다.
케이콘 공연에 앞서 열린 수출상담회에서는 태국 등 현지 바이어 40개사와 254건, 총 730만 달러 규모의 수출상담이 이루어졌으며, 50만 달러의 수출계약을 체결했다.
판촉전은 18일과 19일 양일간 케이콘이 열리는 임팩트 국제 전시장(IMPACT Exhibition Center)에서 참여 중소기업의 부스를 별도로 마련하여 진행됐다.
한류스타 팬미팅, 한국 전통놀이 체험 등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행사를 통해 방문객들과의 활발한 소통이 이어진 결과 총 5,000명이 방문하여 행사 내내 활기를 띠었다.
특히, 한국 유명 아이돌 그룹 갓세븐(GOT7)의 태국인 멤버 ‘뱀뱀’이 K-Collection의 앰버서더(홍보대사)로 뽑혀, 현장 이벤트 참여를 독려하는 등 중소기업 제품 홍보에 힘을 더했다.
참여기업 ‘케이팝머치’는 부스 방문객을 대상으로 ‘캡슐머신뽑기’를 통해 샘플을 제공하고 온라인 스토어(해외온라인쇼핑몰, 자사몰 등) 구매 시 할인가를 적용하여 현장의 열띤 호응을 얻었다.
‘플러스큐’는 트라이얼 키트를 제공하고 본품 구매 후 SNS 업로드 시 추가제품을 제공하는 등 SNS를 활용한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통해 현장의 주목을 끌었다.
협력재단 관계자는 “이번 ‘K-COLLECTION with KCON 2023 THAILAND‘는 코로나 이후 4년 만에 개최된 행사로, 대기업과 중소기업이 협력하여 태국 현지에 참여 중소기업 제품을 알리고, 또 새로운 국가로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면서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우수 중소기업들의 현지 온라인 쇼핑몰 입점 및 한류 콘텐츠 제작·홍보 등을 통해 해외 판로를 개척할 수 있도록 사후 지원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 트럼프·시진핑 사이 동남아…'양자택일' 현실화
- 24시간에 종전 가능?…트럼프, 우크라 종전협상 '나몰라라' 논란
- 백악관, '코로나19 바이러스 인위적 제조' 홈페이지 게재
- 로이터 "테슬라 저가 모델 출시 최소 3개월 지연"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오늘 첫 경선토론 여는 국힘…김문수·안철수·양향자·유정복 대결
- 2한덕수 대행 4·19기념사 "위기극복에 국민 통합이 가장 중요"
- 3정치권 "4·19 정신 계승해야"
- 4민화, 시대를 넘나드는 예술 그리고 민화의 삶을 사는 손유영 작가
- 5전북대병원, 비수도권 최초 소프트웨어 의료기기 GMP 인증 획득
- 6김철우 보성군수 "지역 미래 인재 위해 아낌없는 교육지원"
- 7"의약품 기부·희귀질환 지원" 제약업계, 사회공헌활동 강화
- 8말레이 총리 "미얀마 휴전 연장할 듯…아세안, 인도적 지원"
- 9장흥군, 5월 2~5일 정남진 장흥 키조개축제 개최
- 10젤렌스키, 8월 5일께 日 오사카엑스포 방문 검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