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제47기 정기주총’ 개최…“경영성과 주주 환원 강화”
[서울경제TV=김효진기자] LG이노텍은 23일 마곡 LG사이언스파크에 위치한 본사 대강당에서 ‘제4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주총에서는 제47기 재무제표 승인 건과 이사 선임 건을 포함한 총 5개 안건이 원안대로 의결됐다.
주총 의장을 맡은 정철동 사장은 인사말에서 “지난해는 미중 무역 갈등, 우크라이나 전쟁, 팬데믹 장기화 등으로 어려운 경영 환경이었다”며, “그럼에도 협력사를 포함한 많은 분들의 노력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역시 쉽지 않은 상황이나, 새로운 성장의 기회로 만들어 기업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이를 위해 사업가치, 고객가치, 사회적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특히 LG이노텍은 차별화된 기술력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질적 성장에 집중한다는 전략이다. 정 사장은 “광학솔루션 사업은 핵심부품사업 내재화 및 디지털 전환(DX) 가속화를 통해 생산성 극대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또한. 정 사장은 기판소재사업에 대해 “조기 양산에 성공한 FC-BGA를 빠르게 글로벌 일등 사업으로 키울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더해 “차량카메라, 라이다, 파워 모듈 등 전기차 및 자율주행 부품사업을 새로운 성장 축으로 육성 하겠다”고 덧붙였다.
정 사장은 경영성과를 주주에게 적극 환원하겠다고 전 LG이노텍은 3개년 배당정책에 따라 2022년 주당 배당금을 전년대비 1,150원 더 많은 4,150원을 지급하는 등 주주가치를 지속적으로 높여 가고 있다.
이어 정 사장은 고객가치를 높이겠다고 전했다. 정 사장은 “고객의 신뢰를 받기 위해 모든 사업과 일하는 방식을 고객 중심으로 변화시키겠다”고 말했다. 그리고 “모든 구성원이 ‘고객가치 크리에이터’가 되어 LG이노텍만이 줄 수 있는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창출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사회적 가치 제고와 ESG경영 강화도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LG이노텍은 지난해 ‘2040년 탄소중립 선언’ 및 ‘RE100 이니셔티브 가입’을 완료했으며, 대표이사와 이사회 의장을 분리해 이사회 중심의 책임경영을 한층 강화하는 등 ESG 분야 강화에도 힘써왔다.
한편, 이날 LG이노텍은 사외이사에 노상도 성균관대학교 시스템경영공학과 교수와 박래수 숙명여자대학교 경영학부 교수를 신규 선임했다.
노 교수는 한국CDE(Computational Design and Engineering)학회 회장, 대한산업공학회 부회장으로 스마트 팩토리 및 디지털 트윈 분야 전문가다. 박 교수는 재무관리 및 정책금융 분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국재무학회 회장 등을 역임한 재무 전문가다. /hyojeans@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수도권 내 역세권 브랜드 단지 ‘강세’…‘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주목
- HL홀딩스, ‘자사주 무상 출연’ 계획 철회
- 신영와코루, 브랜드 7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성료
- 한국소비자원 "겨울철 테슬라 실주행 가능거리, 차량 계기판보다 21% '뚝'"
- 현대차, 말레이시아에 6,730억원 투자…"아세안 공략"
- 중기부, 한-베트남 '파트너스 데이' 개최…"中企 해외진출 지원"
- 한미약품, 임종훈 대표 업무방해 혐의로 고소
- 중기부, 트럼프 2기 행정부 대비 '중소기업 지원 TF' 가동
- 중기부, 동반성장 주간 기념식…오영주 "경제 주체 함께 성장해야"
- 대만 최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젝젝’ 서진 대표 방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한국산업은행-오픈AI, AI생태계 조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 2수도권 내 역세권 브랜드 단지 ‘강세’…‘e편한세상 동인천 베이프런트’ 주목
- 3HL홀딩스, ‘자사주 무상 출연’ 계획 철회
- 4신영와코루, 브랜드 7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 성료
- 5한국소비자원 "겨울철 테슬라 실주행 가능거리, 차량 계기판보다 21% '뚝'"
- 6IBK기업은행, 산업단지 공공미술 프로젝트 IBK예술로 2호 개막
- 7강호동 농협 회장 "협동조합 정체성 바탕 조합원 중심 사고 강화해야"
- 8KB금융, 대전광역시와 ‘소상공인 맞춤형 정책 지원’ 협약 체결
- 9우리금융, 희귀질환 어린이‧청소년 대상 치료비 6억 지원한다
- 10BNK부산은행, 환율·글로벌경기전망 세미나…"내년 불확실성 커질 것"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