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웰니스원주 활성화 연구회’ 발대식 개최
전국
입력 2023-03-31 07:13:00
수정 2023-03-31 07:13:00
강원순 기자
0개
[원주=강원순 기자]원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 ‘웰니스원주 활성화 연구회’는 지난 30일 오전 원주시의회 큰담소방에서 발대식을 갖고, 본격적인 연구 활동에 돌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웰니스원주 활성화 연구회’는 최근 트렌드인 웰니스 산업(건강, 의료, 관광 등)과 원주시 산업·경제를 연계하여 발전시킬 수 있는 정책적 지원 방안을 발굴하기 위해 추진하는 의원연구 단체다.
원주시 의료 및 산림치유 관광이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과제로 관련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공동연구 및 토론회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정책을 개발하는 것이 활동 목표다.
특히, 원주 대표산업인 의료기기와 지역 산림자원을 활용한 건강측정 및 산림치유 등 원주시만의 특색있는 웰니스 산업 상품을 개발하여 홍보하고 마케팅 지원을 추진할 계획이다.
차은숙 회장은 “이번 활동을 통해 원주를 방문한 누구나 쉽게 관광을 하며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라며 “지역주민 모두가 건강하고 살기 좋은 도시가 되도록 연구활동에 매진하여, 웰니스 원주를 통해 시민건강과 지역경제 성장을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웰니스원주 활성화 연구’는 차은숙(회장)·홍기상(간사)·조용기·문정환·이상길·심영미·조용석 의원, 총 7명으로 구성되어 활동 중이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포천시, 'GTX-G 노선 유치 34만 여' 서명부 전달
- 인천 남동구 간석3동 뉴빌리지 선도사업 선정
- 지질자원연, 2024년 연구 성과와 미래 비전 공유
- 강원특별자치도, 도시재생사업 5곳 선정... 국비 350억원 확보
- 횡성군, 소나무재선충병 방제사업장 현장 시찰
-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후 두 번째 권한행사… 산림규제 해제
- 부산도시공사, 공공주택 건설현장 5곳에 어묵 간식차 제공
- 원주시, 지방상수도 현대화사업 준공...연 28억 원 예산절감
- 원주시, 불경기 속 4,552억 원 투자유치 성과
- 핵심광물정보 플랫폼, KOMIS! 새롭게 도약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