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의회 조용기 의원, 2023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수상
현장소통 중심의 세심한 의정활동 인정받아, 의원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연구 앞장서
“지역사회에 필요한 위로·위안·희망을 전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일 것”
[원주=강원순 기자]원주시의회 조용기 의원이 지난 30일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에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31일 밝혔다.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에서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전 분야에 걸쳐 브랜드산업 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를 선도한 인물·기업·단체를 선정하는 것으로, 조용기 의원은 우리나라 지역사회정치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의정 부문’ 단독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조 의원은 제8·9대 원주시의회 의원으로서, 제8대 전반기 산업경제위원회 부위원장, 후반기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제9대 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특히, 노인·장애인시설 및 사회복지시설 등 적극적인 현장 방문을 통해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는 등 시민의 삶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정책 수립을 위한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아울러 제8대 ‘원주시자치법규연구회’ 및 제9대‘품격있는 노후 연구회’대표의원으로서 연구회를 통해 의원 개개인의 역량을 강화하고, 전문지식을 갖추어 다양한 정책 개발 및 의원 입법 분위기를 활성화하는데 앞장서 온 공로를 높이 평가받았다.
조용기 의원은 “원주시의회 의원으로서 지역과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 노력을 격려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세심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필요한 위로·위안·희망을 전하여 시민의 삶의 질을 한층 더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