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정하 의원, 원주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광장’ 개최
지역 현안 성과 보고 및 시민 의견 청취 등 직접 소통 확대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강원 원주갑 출신 박정하 의원(국민의힘)이 어제(1일) 원주 중앙동 원일로 농협 일대에서 원주시민과 함께하는 ‘소통광장’ 첫 번째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소통광장은 박 의원이 지역주민들을 직접 만나 의정활동 성과를 보고하고 민원과 민심을 듣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원주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난해 국회에서 확보한 2023년 원주 발전 예산 4,239억 중 반도체교육센터 설립 예산과 흥업 - 지정 간 국도대체 우회도로 설계비 예산 집행이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등 원주의 주요 현안을 설명했다. 이와 관련된 시민들의 질의응답 시간도 이어졌다.
특히 중앙동 소재 전통시장인 원주중앙시장 화재 복구 대책 마련 등 중앙동 현안에 대한 다양한 제안을 받기도 했다.
앞으로의 ‘소통광장’은 읍, 면, 동으로 지역을 세분화하여 학생, 주부, 직장인, 청년, 중·장년 등 계층과 세대를 아우르며 실질적인 소통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박 의원은 “민생 현장에서 시민 의견을 청취해 현장에서 해답을 찾겠다”라며 “중앙정부를 비롯해 강원도, 원주시, 시·도의원들과 함께 중단없는 원주 발전을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서 “시민의 시선으로 지역 현안을 바라보고 소통을 통해 문제를 해결해나가겠다”라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 김기홍 도의회 부의장, 박길선, 하석균, 최재민 강원도의원, 이재용 시의회 의장, 조창휘, 조용기, 김학배, 박한근, 이병규, 신익선, 유오현, 조용석, 심영미, 나윤선, 원용대 원주시의원 등이 참석해 접수된 민원들에 대한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로 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북부 산업단지, ‘빈 땅의 10년’
- 2인천시, 교육청·동구와 손잡고 화도진도서관 새단장
- 3경관조명으로 물든 오산시, 70억 원의 투자
- 4인천시의회 조현영 의원, 제3연륙교 개통...송도 주민 혜택 촉구
- 5기장군, 제19회 기장붕장어축제 열린다
- 6인천시, 갈등조정에서 공론화로… 시민 참여 숙의 행정 본격화
- 7인천시, 수도권 규제완화 논의… 지역 역차별 해법 찾는다
- 8문경복 인천 옹진군수 “정확한 통계...정책의 기초”
- 9유정복 인천시장, ‘시민이 묻고 시장이 답하다’ 현장 소통
- 10인천시의회 이단비 의원, 시민 혜택과 소상공인 보호 동시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