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 상생 전용관 ‘나란히가게’ 오픈... 지역 판로 확대 기대

경제·산업 입력 2023-04-06 15:18:41 수정 2023-04-06 15:18:41 윤혜림 기자 0개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로컬·SME 상품과 기획전 모은 ‘나란히가게’ 5일 오픈
스몰 비즈니스 SME와 지역 생산자, 수공업 창작자 온라인 성장 지원

[사진=네이버]

[서울경제TV=윤혜림기자] 네이버가 전국의 SME와 지자체 기획전 및 상품을 한데 모아 볼 수 있는 네이버쇼핑의 상생전용관 ‘나란히가게’를 연다고 6일 밝혔다.


‘나란히가게’는 SME 및 로컬의 작은 가게들의 성장을 함께 지원하는 상생의 의미를 담은 이름으로, 네이버쇼핑 ‘나란히가게’에서는 푸드 리빙 카테고리 등 SME 생산자들의 상품과 지역 연계 사업을 다양하게 전시한다.


기존 네이버쇼핑의 푸드윈도나 리빙윈도에서 주로 볼 수 있었던 기획전들뿐 아니라, 산지에서 생생하게 전하는 쇼핑라이브 콘텐츠, 지자체나 관련 기관이 마련한 기획전 등을 모아볼 수 있고, 해피빈 펀딩이나 공감가게 등 다양한 스몰비즈니스 SME 및 창작자의 상품들도 살펴볼 수 있다. 온라인 사업을 활성화하는 SME에게 새로운 노출 공간을 지원하고, 우수한 상품을 다양한 혜택과 함께 소개함으로써 온라인 고객 접점 확대 및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대표적으로 ▲‘베스트기획전 나란히’에서는 여러 할인과 혜택이 제공되는 기획전을 모아 보여주고 ▲‘나란히가게 쇼핑라이브’에서는 매일 오후 2시마다 전국 팔도 생산품을 라이브로 소개하는 ‘2시 팔도유람’의 클립을 소개한다. 그 밖에도 ▲로컬 및 스몰 브랜드의 신상품 ▲지역 생산자 및 소상공인의 스토리를 담은 ‘함께가요 성공스토리’ 코너 등도 확인할 수 있다.


‘나란히가게’ 상생관 오픈을 맞아 다양한 혜택도 준비돼 있다. 전라남도 ‘남도장터 기획전’에서는 이달 말까지 나주 한우, 완도 전복 등 기획전 내 상품을 20% 할인가와 무료배송 혜택을 제공하고, 한국임업진흥원의 ‘청정임산물 마켓 기획전’에서는 내달 5일까지 봄철 나물 원물과 이를 활용한 가공식품 등을 소개하며 선착순 최대 4,000원 쿠폰을 지급한다.


강경돈 네이버 책임리더는 “네이버에서 활동하는 다양한 SME와 지역 생산자의 우수한 상품이 이용자들에게 다양하게 노출될 수 있도록 ‘나란히가게’를 신설하게 됐다”며 “SME들이 판로를 더욱 넓혀 단골 고객을 확보하고 매출 향상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관련 기관 및 지자체와도 협력을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프로젝트 꽃’을 통해 온?오프라인 SME들이 디지털 생태계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 도구와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으며, 초기 창업자를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초기 단계 사업자 대상 주문 관리 및 매출 연동 수수료를 지원하거나, 단계별 마케팅 비용 지원, 반품안심케어를 무료로 지원하는 ‘스타트 올인원 프로그램’과 배송완료 다음날 100% 정산을 받을 수 있는 스마트스토어 빠른정산, 사업자를 위한 스마트스토어 사업자 대출 등의 금융 지원 등이 대표적이다. /grace_rim@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네이버 블로그 공유하기

댓글

(0)
※ 댓글 작성시 상대방에 대한 배려와 책임을 담아 깨끗한 댓글 환경에 동참에 주세요. 0 / 300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공지사항

더보기 +

이 시각 이후 방송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