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꽃가루 알레르기로 비타민C 중요성 '쑥'…젤리형 제품 인기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봄철 심해지는 꽃가루로 알레르기 반응이 오는 나들이객이 많아지면서, 비타민C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를 겨냥해 제약사들이 다양한 비타민C 제품을 출시해 고객 잡기에 나섰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해 몸속 세포를 보호하며, 춘곤증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특히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는 봄에는 겨울보다 비타민C의 소모량이 3~5배 늘어나기 때문에 적절한 보충이 필요하다. 오래전부터 봄이면 냉이, 쑥, 두릅 등 나물을 활용한 반찬을 자주 식탁에 올렸던 이유이다. 비타민C가 부족하면 활성산소가 쌓여 피곤함과 나른함, 식욕부진 등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틈틈이 영양소를 보충해줄 필요가 있다.
최근에는 비타민C를 간식처럼 휴대하며 맛있게 섭취하는 트렌드로 바뀌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동아제약 비타민C 전문 브랜드 비타그란의 구미 젤리가 있다. 비타그란 구미 젤리는 포도맛, 오렌지맛 등 상큼 달콤한 과일맛을 가졌다. 한 포에 담긴 구미 젤리 8개만으로 비타민C 1일 섭취권장량을 채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비타그란 관계자는 “비타그란 비타민C 구미 젤리는 젤리 제형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MZ 세대에게 맛있는 영양 보충법을 제안하고자 개발한 제품이다”라며 “환절기나 여행 시 컨디션 관리를 위해 제품을 들고 다니며 섭취한다는 소비자 반응이 많은 편”이라 밝혔다.
MZ 세대는 건강 관리에서도 즐거움을 추구한다. 건강기능식품 업계 전반에 ‘맛’이 중요한 키워드로 부상한 배경이다. 비타그란은 이 트렌드에 발맞춰 제품 라인업을 꾸준히 다각화했다. 구미젤리 외 상큼한 레몬맛 분말타입의 비타그란 비타민C도 대표 상품으로 꼽을 수 있다.
간편한 영양 보충을 위한 대안도 있다. 비타민C1000과 비타민C1000플러스는 1일 권장량 1,000%의 비타민C를 간편하게 채울 수 있는 정제타입 제품이다. 특히 비타민C1000플러스는 비타민B6와 비타민D, 아연 및 망간까지 하루 한 정으로 채울 수 있어 불균형한 식습관을 가진 현대인들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주간 TOP뉴스
- 1보험사 상반기 지급여력비율 217.3%…6.3%p↓
- 2NH농협손보, '내 자동차 알아보기' 서비스 출시
- 3KB라이프생명, VIP 초청 '아트 앤 다이닝' 문화행사 개최
- 4우리카드, 독자가맹점 200만점 돌파
- 5KB캐피탈, 라오스 의료서비스 시설 구축 사업에 1억원 기부
- 6Sh수협은행, 발달장애인 작품으로 2025년도 아트 캘린더 제작
- 7방재시험연구원, '전기차 화재 예방 및 대응 연구' 업무협약 체결
- 8신보, '지방소재 및 혁신창업 기업 투자활성화' MOU 체결
- 9교보교육재단, '2024 교육 심포지엄' 개최
- 10신한카드, '처음 애니버스 에디션' 출시
공지사항
더보기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