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 선배와의 만남 및 취업설명회 성료
우수 취업처에 취업한 선배 특강을 통한 취업률 향상 기여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는 28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간호학과 선배와의 만남 및 취업설명회를 가졌다.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가 주최하고 간호학과 총동창회가 후원한 이번 취업설명회는 우수 취업처 취업 정보 제공을 통한 취업률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약 400여명의 간호학과 재학생이 참석한 이번 취업설명회는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하고 우수 취업처로 진출한 선배들이 자기 경험을 후배들에게 전달함으로써 간호학과 재학생들이 전략적인 취업 준비를 통해 취업 성공에 한 걸음 나아갈 수 있는 계기가 됐다.
간호학과 선배와의 만남 및 취업설명회는 영남대학교병원을 비롯해 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서울대학교병원, 경북대학교병원, 계명대학교 동산병원, 보훈병원, 가톨릭대학교병원 등에서 근무하고 있는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 출신 현직자 8명이 강사를 맡아 취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와 노하우를 제공하고, 미래 간호 전문가를 꿈꾸는 후배들에게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특히 취업설명회를 마치고 선배와의 만남의 자리에서 진행된 현직 선배들과 질의응답 시간에는 재학생들이 궁금해하는 채용 정보와 취업 노하우, 취업 성공을 위한 준비 및 필요 역량, 대학생활 등 격의 없는 소통이 이뤄져 참가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간호학과 차윤주 학생은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 있어서 방향을 잡기가 쉽지 않았는데 이번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평소 관심이 많았던 병원에 대한 정보와 취업 노하우 등을 직접 들을 수 있어 많은 도움이 됐다”라며 모교를 방문한 선배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영남이공대학교 간호학과는 다년간 간호사 국가고시 합격률 100% 및 최고 수준의 상급종합병원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다"라며 "영남대학교의료원과의 연계를 통한 실습 지원과 최신식 실습환경 지원 등을 통한 글로벌 역량을 갖춘 간호사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 수원특례시,㈜보령과 민선 8기 22호 투자협약 체결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서울→부산 6시간30분"…추석연휴 첫날 귀성길 '정체'
- 2올해 서울 아파트값 시가총액 150조 증가…상승률 9.3%
- 3영풍 장형진 고문, 고려아연 직원 보상에 유일하게 ‘반대’…직원 처우·복리후생 외면?
- 4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5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6하나금융, 계열 정비 박차…자산운용도 직속으로
- 7LG생건 이선주, ‘본업 집중’…뷰티 부진 끝내나
- 8캐롯 품은 한화손보…車보험 수익성 개선 과제
- 9'9만전자·40만닉스'…코스피, 사상 첫 3500 돌파
- 10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