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항 크랩킹 페스타, 12만 여명 몰려 대박 ... 5월 7일 폐막
장윤정, 김범룡, 배일호, 요요미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해 즐거움 만끽
크랩 할인판매장, 인산인해 ... 3 - 5만 원

[서울경제TV 강원=강원순 기자] 강원도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지난 5일부터 3일간 북평 제2일반산업단지(러시아대게마을 일원)에서 열린 ‘2023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가 내일(7일) 대단원의 막을 내리며, 성황리에 종료된다고 6일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축제임에도 불구하고, 3일간 12여명의 구름인파가 몰리는 등 대성황을 이뤘다.
이는 개막일인 5일 어린이날 연휴로 인해 가족단위 방문객을 비롯해 인근 추암해변과 삼척쏠비치, 동해안을 찾은 관광객들이 행사장으로 대거 유입되면서, 축제의 시너지를 높이며 성공적으로 이끈 원인으로 분석하고 있다.
시민들의 많은 기대와 기다림 속에 시작된 축제 첫날, 주차장은 만차가 됐다.
축제 첫날 오후 7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행사장 특설무대에서 열린 개막행사에는 궂은날씨에도 불구하고 교류도시, 러시아 무역사 및 베트남 초청단 등 주요 내빈과 시민, 관광객들 2,000여명이 참여했다.
이어 축하 공연으로 장윤정, 김범룡, 배일호, 요요미 등 유명 가수들이 출연해 즐거움을 만끽했다.

크랩뜰채낚시체험, 크랩맨손잡기 행사 장면.[사진=동해시]
또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모든 세대가 함께 어우러지는 크랩뜰채낚시체험, 크랩맨손잡기 행사장에는 남녀노소, 시민과 관광객이 하나돼 축제의 한 마당이 펼쳐졌다.
이어 대게를 활용한 음식(어묵, 라면, 국수, 파전, 핫도그 등)을 선보인 먹거리 장터에는 준비했던 식재료가 대부분 조기 소진되거나 만석으로 뒤늦게 방문한 손님들을 돌려보낼 정도로 북새통을 이뤘다.
특히, 러시아산 대게와 킹크랩을 각각 3 - 5만 원에 판매하는 크랩 할인판매장에서는 저렴한 값에 크랩류를 구입하려는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루며 최소 1시간 가까이 기다려야만 대게를 구입할 수 있는 진풍경이 벌어지기도 했다.
이외 특설무대에서는 아웃사이더, 락커스빈, DJ예송, NSW YOON, 코리아 브레이커스, 비트박스 사운드곰 등 랩퍼, DJ, 비보이 초청공연을 비롯해 청소년과 함께하는 문화예술공연이 진행돼 축제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며 전 세대를 아우르는 화합의 행사로 빛났다.
심규언 시장은 “이번 축제는 우리 동해시가 대게와 킹크랩의 유통 중심지에서 가공산업의 중심지, 먹거리 관광의 중심지로 발전해 가겠다는 원대한 계획의 출발을 의미한다”며 “이번 축제를 기점으로 전국에서 가장 저렴하게 대게와 킹크랩을 즐길 수 있는 도시, 다양한 가공품을 생산하는 기업들을 육성하여 대게 산업의 중심도시로 위상을 확고히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k1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한림대학교, 2025 대학혁신지원사업 최우수 성과 달성...AI 교육 선도 대학으로 ‘S등급’ 쾌거
- 강원대학교, RISE사업단 발대식 개최
- 박정하·송기헌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5억 원 확보
- 공영민 고흥군수 "현장 목소리 반영해 '살아있는 행정' 펼칠 것"
- 기장군, 폴리텍대학과 중장년 인력 양성 '박차'
- 이천시, 경기도 첫 벼 수확…"국립한경대, 극조생종 신품종 개발 성과"
- 해남군, 'RE100 산단'으로 지역 경제 활성화 시동
- 김보라 안성시장, '안성의 밤' 이벤트
- 인천, AI와 바이오로 미래 도시 그릴 수 있을까
- 화성특례시, 위안부 기림의 날 개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새 정부 국정과제에 강원 현안 80% 이상 반영… 김진태 지사, "그동안 추진해 왔던 사업들 인정 받아"
- 2한림대학교, 2025 대학혁신지원사업 최우수 성과 달성...AI 교육 선도 대학으로 ‘S등급’ 쾌거
- 3강원대학교, RISE사업단 발대식 개최
- 4박정하·송기헌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5억 원 확보
- 5공정위, '세척제 구매 강제' 버거킹에 과징금 3억 부과
- 6동아ST, 유엔글로벌콤팩트 가입…지속가능경영 국제 기준 본격 이행
- 7뉴메코, 차세대 보툴리눔 톡신 제제 ‘뉴럭스’ 조지아서 품목 허가
- 8공영민 고흥군수 "현장 목소리 반영해 '살아있는 행정' 펼칠 것"
- 9기장군, 폴리텍대학과 중장년 인력 양성 '박차'
- 10국민대표 80인 李대통령에 임명장…15일 광화문서 임명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