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단계별 학습지원 프로그램 큰 호응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진행하고 있는 ‘단계별 학습지원 프로그램’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계명문화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가 주관하는 단계별 학습지원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습 동기부여 및 학습 효율성 향상을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단계별로 다양한 학습방법을 안내하고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1단계 학습동기부여 특강, 학습전략검사와 2단계 학습지원 워크숍, 학습컨설팅, 또래학습상담, Learning Relay로 구성된 학습지원 프로그램은 매 학기 반복해서 학기초에는 1단계, 학기중에는 2단계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지난 3월 신학기에‘나는 비상한다! 나의 꿈을 향하여! 나비꿈’에 대한 박승호 총장의 특강에 총 628명의 많은 학생들이 지원하여 3차에 걸쳐 진행된 학습동기부여 특강은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으며 대학생이 된 새내기 학생들에게 학습동기를 부여 하는 시간이 됐다.
또한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는 3월부터‘창의적인 레포트 작성 비법:에디톨로지’, ‘대학에서 발표 천재되기’등을 주제로 10회차에 걸친 학습지원 워크숍을 특임교수인 권유진 교수가 운영하고 있다.
학사일정에 따른 맞춤형 학습방법을 제공한 학습지원 워크숍은 하루 만에 정원이 모두 차는 등 학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으며, 교과 시간이 맞지 않아 참석 못하는 학생과 학과에는‘찾아가는 팝업 러닝 워크숍’을 추가 운영해 재학생들의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힘쓰고 있다.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생이 입학한 3월에 학습전략검사를 실시해 학생 개인별 맞춤형 학습컨설팅과 또래학습상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학생들로 구성된 KMCU학습지원단(러닝 서포터즈)을 동료 학생들과 1:1로 매칭해 또래학습상담 등 러닝 서포터즈 활동을 지원하고 있으며, 외국인 유학생과 성인학습자 등 다양한 유형의 학습자들에게 대학생활 적응 및 교내시스템을 활용한 학습전략을 안내하고 있다.
박승호 총장은 “우리대학이 2020년 우수 교수학습지원센터로 선정되어 잘 배우고 잘 가르치는 대학임을 입증한 만큼 앞으로도 자기주도학습 강화와 4차 산업혁명시대에 적합한 창의적 인재 육성을 위해 대학 책무인 학생 교육에 대학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명문화대학교는 △3단계 산학연협력 선도전문대학 육성사업(LINC3.0) △2주기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HIVE)사업 등을 기반으로 미래 융합형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 계명문화대 슬로우푸드조리과, 전국 요리 경연대회 전원 수상 쾌거
- 도성훈 인천교육감, 허종식 의원과 공간재구조화 사업 논의
- 보성군 선관위, 보성군수 거론 A씨 '사전 선거운동' 혐의로 검찰 고발
- 황경아 남구의원, 더불어민주당 정책위 부의장 선임
- 해남군, AI 데이터센터 최적지로 '솔라시도' 급부상
- “무분별한 디지털정보, 올바르게 활용하는 방법 교육해야죠”
- 김한종 장성군수 "전통시장은 지역 경제의 굳건한 근간"
- 조용익 부천시장, 부천시민의 날로 시민과 소통하다
- 인천시의회, 의료계와 머리 맞대고 ‘통합돌봄’ 실현 모색
- 인천시, ‘아이플러스 집 드림’으로 신혼 주거 안정 나선다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계명문화대 슬로우푸드조리과, 전국 요리 경연대회 전원 수상 쾌거
- 2티웨이, 프랑크푸르트 취항 1주년…10만여명 탑승
- 3정부 “추석연휴, 정보시스템 복구 골든타임”
- 4고속도로 통행료 '상습 미납' 5년간 256만대 달해
- 5네이버, 추석 지도서비스 업데이트..."신호등 본다"
- 6스타벅스 커피 쿠폰, '추석연휴' 인기 모바일 상품권 1위
- 7금감원, 연말 '소비자보호' 키워드 기반 조직 개편
- 8"SKT, 해킹 여파 제한적…AI 동력 기업가치 재평가"
- 9르노코리아 전기차 ‘세닉’ 250만원 특별 구매지원금
- 10국민연금 가입자 상반기 26만명 줄어…수급자는 10만명 증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