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푸조 408’ 국내 출시…“세단 주행 감성에 SUV 거주성까지”
[서울경제TV=정창신기자] 스텔란티스 코리아가 푸조의 새로운 도약을 예고하는 ‘뉴 푸조 408(뉴 408)’을 23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뉴 408은 독창적인 실루엣과 디자인으로 C-세그먼트에 새로운 서막을 알리는 모델로, 개성을 중시하고 자기표현에 적극적이며 감각적인 MZ세대를 적극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뉴 408은 ‘베이비 스포츠카’로 불릴 정도로 역동적인 디자인, 탁월한 주행 성능, 세단과 SUV의 강점을 모두 즐길 수 있는 활용성, 최신 편의·안전 사양, 다양한 첨단 기술 등 프리미엄 차량의 강점을 갖췄다.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뉴 408 출시를 통해 한국 시장에서 더욱 공고히 입지를 다진다는 계획이다. 기존에 없었던 ‘408’ 라인업을 추가해 경쟁이 치열한 국내 C-세그먼트 시장에서 푸조만의 경쟁력을 공고히 함은 물론이고 고객 선택의 폭도 확장한다.
도로 어디서든 시선을 사로잡는 현대적인 매력의 디자인과 뛰어난 실용성 및 기능성을 두루 갖춘 뉴 408을 통해 스스로를 드러내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남들과는 다른 나만의 가치를 중시하는 MZ세대에게 적극적으로 다가갈 방침이다.
◇“기존의 틀을 깨는 매혹적인 디자인”
뉴 408은 푸조 브랜드의 오랜 역사는 물론, 기존 자동차 시장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디자인을 채택했다. 차체에 흐르는 유연하면서도 각진 라인과 조각한 듯한 차체 디자인, 새로운 스타일링 각도가 뉴 408의 매혹적인 디자인에 독특함을 더한다.
세련되고 대담한 인상을 자랑하는 전면부 그릴은 사자 머리 형상의 최신 엠블럼과 조화를 이루며 주행 보조 시스템에 사용되는 레이더 기능을 내포했다. 전면은 푸조만의 상징인 사자 송곳니 모양의 주간주행등으로 푸조의 아이덴티티를 명확하게 드러낸다.
새로운 패스트백 스타일의 뉴 408은 EMP2(Efficient Modular Platform) V3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됐으며 이전보다 강성을 높였다. 세단을 닮은 1,485mm의 낮은 전고를 통해 날렵한 실루엣을 구현했으며, 이와 대비되는 넉넉한 4,700mm의 전장과 2,790mm의 휠베이스는 여유로운 실내 공간을 완성한다.
루프 뒤쪽의 ‘캣츠 이어’는 루프 스포일러를 대체하는 뉴 408만의 독특한 디자인 요소로, 0.28cd의 낮은 공기저항계수를 달성하는 데 일조한다.
외장 컬러로는 감각적인 ‘옵세션 블루(Obsession Blue)’와 ‘티타늄 그레이(Titanium Grey)’를 새롭게 추가했다. 시그니처 컬러인 옵세션 블루는 각도와 채도에 따라 색감이 달라 보이는 매력적인 특성을 지녔으며 티타늄 그레이는 묵직한 느낌의 하이엔드 감성을 제공한다.
뉴 푸조 408 모습. [사진=스텔란티스 코리아]
◇“운전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차내 경험”
뉴 408은 쾌적한 주행 경험을 제공하는 인테리어와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으로 구성돼 있다. 실내는 운전자 중심의 다양한 기술과 깔끔한 레이아웃으로 이루어져 편안한 여정을 즐길 수 있을 전망이다.
운전석은 낮은 드라이빙 포지션을 구현했으며 컴팩트한 스티어링 휠은 세단 특유의 기민한 핸들링 특성을 담아냈다. 또 스티치로 포인트를 준 나파(Nappa) 가죽 시트 등 실내 곳곳에 고급감이 느껴지는 소재들이 돋보인다.
비행기 조종석에서 영감을 받은 인체 공학적 구조의 최신 아이-콕핏(i-Cockpit®)은 컴팩트한 D컷 스티어링 휠과 헤드업 3D 클러스터, 중앙 터치스크린 등의 조작 편의성을 높인다. 10인치 고해상도 스크린 사양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인 아이-커넥트(i-Connect®)는 응답성과 사용성이 뛰어나다.
플 카플레이 &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를 통해 스마트폰 미러링이 가능해 스마트폰 기기의 앱을 양방향으로 즐길 수 있다. 중앙 인포테인먼트 화면 아래에 위치한 i-토글 디스플레이(GT 트림 제공)는 책을 펼친 듯한 모습으로 배열돼 또 다른 미학을 선사한다. 공조, 전화, 미디어 등을 직관적으로 제어할 수 있으며 운전자가 원하는 대로 구성을 바꿀 수도 있다.
뉴 408에는 8가지 색상의 앰비언트 LED 라이팅이 적용돼 은은한 빛을 발산하며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한다. 또 GT 트림의 경우 공기 정화 시스템 ‘클린 캐빈’을 통해 차내 공기질을 쾌적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 앞좌석에 마사지 시트가 적용되어 장거리 주행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또 긴 휠베이스와 전장을 통해 동급 SUV에 견줄 만한 넓은 뒷좌석 공간을 확보했다. 트렁크 공간 또한 기본 536리터에서 뒷좌석 폴딩 시 최대 1,611리터까지 확장되어 크기와 부피에 상관없이 다양한 짐을 실을 수 있다. 2열 시트는 60대 40으로 폴딩된다.
뉴 푸조 408 내부 모습. [사진=스텔란티스 코리아]
◇“기술의 한계를 뛰어 넘는 최신 주행 보조 장치·편의 품목”
뉴 408은 카메라와 레이더가 수집한 정보를 기반으로 하는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탑재해 보다 안전하고 진보된 운전 경험을 제공한다. 스톱 앤 고 기능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과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교통 표지 인식 시스템, 차선 이탈 경고 시스템, 전방 충돌 알람 시스템, 사각 지대 충돌 알람 시스템, 전후방 주차 보조 시스템, 후방 카메라를 기본으로 마련했다.
GT 트림은 보다 풍부한 안전 기술을 제공한다. 기본 운전자 보조 시스템에 차선 유지 보조 기능을 더해 운전자 보호를 강화하고, 풀 LED 매트릭스 헤드라이트를 적용해 야간 주행 시 운전자에게 최적의 조사각을 보장하면서도 다른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는다. 오토 하이빔 헤드램프 컨트롤 또한 교통 상황에 따라 운전자에게 제일 알맞은 조사각을 제공한다.
동력계는 1.2리터 퓨어테크 엔진과 8단 자동 변속기를 조합해 최고 131마력과 최대 23.5kg·m를 발휘한다. 복합 효율은 12.9km/l이며, 도심 주행 시 11.5km/l, 고속 주행 시 15.0km/l의 효율을 갖췄다.
뉴 408은 편의 및 안전 품목에 따라 알뤼르(Allure)와 GT 등 두 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며, 판매 가격은 알뤼르가 4,290만원, GT가 4,690만원이다.
제이크 아우만 스텔란티스 코리아 사장은 “뉴 408을 인도-아시아 태평양 지역 중 한국에 첫 번째로 판매한 것은 푸조가 한국을 핵심 시장으로 생각하고 있다는 방증”이라며 “기존에 없던 시장을 새롭게 개척하는 독특한 뉴 408을 통해 고객에게 특별함 그 이상의 가치를 선사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텔란티스 코리아는 2023년형 뉴 408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기존 무상 보증 기간에 2년 보증 연장을 추가해 총 5년 간의 무상 보증을 지원하고, 100만원 주유비 지원 혜택도 제공한다. /csjung@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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