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이공대, 제8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 개최
치위생과 2학년 50명, 하계현장임상실습 앞두고 치과위생사로서 소명의식 다짐

[대구=김정희기자] 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치위생과는 지난 26일 오후 2시 천마스퀘어 2층 시청각실에서 ‘제8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을 개최했다.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은 국민의 구강 건강 증진을 위해 헌신하고 소명 의식을 다짐하는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임상실습에 나가기 전 진행하는 뜻깊은 행사다.
제8회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식에는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 대한치과위생사협회 황윤숙 협회장, 대구시치과의사회 박세호 회장, 치위생과 손화경 학과장을 비롯한 내외귀빈과 치위생과 교수 및 재학생 등이 참석해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첫걸음을 내딛는 학생들에게 힘찬 박수와 격려를 보냈다.
박현숙 교수의 개회사로 시작된 선서식은 ▲이재용 총장 축사 ▲황윤숙 협회장 축사 ▲박세호 회장 축사 ▲선서생 핀 수여식 ▲예비 치과위생사 선서 ▲졸업생 축하 영상 ▲재학생 축가 ▲폐식사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선서식에서 치위생과 박효정 교수와 황세현 교수가 선서생에게 핀을 수여했으며, 선서식에 참석한 치위생과 2학년 서수빈 학생 외 49명은 희생과 봉사를 의미하는 ‘치위생학생핀’을 착용하며 예비 치과위생사로서 책임과 의무를 다할 것을 서약했다.
이번 선서식을 마친 치위생과 2학년 학생들은 여름방학에 국민의 구강보건 향상을 책임지는 전문 치과위생사로 성장하기 위한 임상실습을 시작한다.
영남이공대학교 이재용 총장은 “치위생과는 2015년에 신설돼 8년째 대구・경북 전문대학 치위생과 입시경쟁률 1위와 대구지역 치위생과 중 유일하게 치과위생사 국가시험 4년 연속 100% 합격의 성과를 거뒀다”라며 “최근 교육부로부터 19명 입학정원 증원을 승인받아 내년에는 74명의 신입생을 선발할 수 있는 만큼 국민의 구강 건강 증진과 지역사회 발전에 도움이 되는 현장중심형 전문치과위생사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남이공대학교 치위생과는 지역 대학 최초로 시뮬레이션 시스템을 갖춘 최첨단 치과 진료 실습실과 우수한 교수진 및 엘리트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과정 구성 등을 통해 2022년 취업률 100%라는 놀라운 성과를 보이며 지역사회를 대표하는 치과위생사 양성 전문대학으로 인정받고 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남원시, 행복콜택시 3대 증차…교통 소외지역 주민 이동 편의 증진
- 남원 실상사 동·서 삼층석탑, 국보 승격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 고창군, 전북자치도민 양대체전 D-30 '성공다짐대회' 개최
- 고창식품산업연구원, 복분자 활용 '다용도 기능성 첨가제' 특허등록
- 새 정부 국정과제에 강원 현안 80% 이상 반영… 김진태 지사, "그동안 추진해 왔던 사업들 인정 받아"
- 한림대학교, 2025 대학혁신지원사업 최우수 성과 달성...AI 교육 선도 대학으로 ‘S등급’ 쾌거
- 강원대학교, RISE사업단 발대식 개최
- 박정하·송기헌 국회의원,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15억 원 확보
- 공영민 고흥군수 "현장 목소리 반영해 '살아있는 행정' 펼칠 것"
- 기장군, 폴리텍대학과 중장년 인력 양성 '박차'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남원시, 행복콜택시 3대 증차…교통 소외지역 주민 이동 편의 증진
- 2남원 실상사 동·서 삼층석탑, 국보 승격 위한 학술세미나 개최
- 3고창군, 전북자치도민 양대체전 D-30 '성공다짐대회' 개최
- 4고창식품산업연구원, 복분자 활용 '다용도 기능성 첨가제' 특허등록
- 5알테오젠, 항암제 판도 흔든다…‘ADC’도 피하주사로
- 6“삼성·LG 안되고 샤오미는 되고”…민생쿠폰 ‘역차별’
- 7석화업계 연쇄 셧다운 위기…공장철거·사업정리
- 810년 만에 흑자 전환 컬리, 하반기 성장 고삐 죈다
- 9"상속세 물납株 관리 강화, 주주가치 제고 노력"
- 10“2030년대 서해안 에너지고속도로 완성”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