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아름다운세상協, 전북 최초 IQCS 국제인증 연수기관 지정
유재권 이사 "기업들 다양한 ISO인증, 교육·양질 컨설팅 제공"

[군산=이인호 기자] 전북 군산시 사회적경제혁신타운에 입주한 '참 아름다운 세상' 협동 조합이 최근 전북권 최초로 IQCS국제인증연수기관으로 지정돼 이목을 받고 있다.

2일 '참 아름다운 세상' 협동 조합이 최근 전북권 최초로 IQCS국제인증연수기관으로 지정돼 세간의 이목을 받고 있다.
4일 협동조합에 따르면 IQCS는 ISO심사원 등록 및 국제자격인증서비스를 제공하는 글로벌 인증기관이다. IQCS(International Qualification Certification Service)는 캐나다 SCC(Standards council of Canada)에 등록된 인증기관으로 산업분야 개인자격 및 심사원 교육과정, 심사원등록관리 기관으로서 전 세계에서 활동하는 심사원과 기업에서 자격을 취득하고 활동하는 사람들이 자국의 산업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인적자원들의 역량을 극대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동안 지방에 있는 대다수 기업들은 일반적으로 ISO 9001(품질경영시스템), 14001(환경경영시스템), 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등의 인증을 받기위해 노력하지만 정보부족 및 고가 컨설팅 비용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특히 전북에는 ISO인증 컨설팅과 교육기관이 전무해 도내 제조업체들은 사업에 필요한 각종 인증들을 서울 인증원에서 받아야만 했던 게 현실이다.
사실 IQCS인증기관이 지방 소도시에서 연수기관으로 지정된 것은 매우 어려운게 현실이고, 인구 30만 미만 도시에서 지정된 것도 국내 최초 사례다. 이처럼 어려운 지방 소도시의 현실속에서도 협동조합원의 피나는 노력으로 IQCS인증기관을 유치하는 쾌거를 일궈냈다.
'참 아름다운 세상' 협동조합 ISO 교육 및 국제선임심사원을 맡고 있는 유재권 이사는 "전북은 기업체를 유치해도 기업들이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인프라가 취약한게 현실이다. 각종 인증을 받으려고 해도 인증원들이 서울에 위치하기 때문에 수도권 기업들보다 인증비용들이 많이 드는게 현실"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향후 전북에 있는 기업들에게 다양한 ISO인증관련 교육과 양질의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요즘 화두가 되고 있는 ESG경영인증, 사업홍보 및 참여기업 수요 발굴, 교육·훈련 지원 등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참 아름다운 세상' 협동조합은 ESG경영 및 기후위기로 인해 발생하는 여러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각계 각층 사람들이 모인 협동조합으로 국내에서 우수한 환경제품을 생산하는 유수 기업과 제휴를 통해 환경복지를 통한 인간 기본권리 제공을 위한 사회적 경제를 표방하는 협동조합이다. /k9613028@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문화 4人4色 | 한윤정] 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제95회 남원 춘향제] 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 고창군, '고창갯벌 세계유산 지역센터 건립' 설계 용역 보고회
- 고창군, 제131주년 동학농민혁명 무장기포기념제 개최
- 경북테크노파크, 2025년 경북지역 기업지원 통합설명회 성황리 마무리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이변 없었던 민주당 호남경선...'어대명' 한 발 다가서
- 2더불어민주당 호남권 경선...이재명 88.69% 압승
- 3“도자기의 색, 이천의 빛” 이천도자기축제 개막
- 4모두를 위한 무장애 관광
- 530일 팡파르…'소리'로 세계를 열다
- 6이창용 "美中 관세협상 안되면 90일 유예 연장돼도 경제비용 커"
- 7대한노인회 남원시지회, 제28회 지회장기 노인게이트볼 대회 성료
- 8한국마사회, 승용마 번식 지원 사업…80두 규모 무상 지원
- 9김해공항~중앙아시아 하늘길 열린다…부산~타슈켄트 6월 취항
- 10"제29회 기장멸치축제 즐기러 오세요"…25~27일 대변항서 축제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