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1기 모집

[서울경제TV=김수빈기자]하나은행이 다음달 5일까지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 1기’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올해 처음 시작하는 하나은행 대학생 서포터즈는 은행 취업에 관심이 있는 대학교 1~3학년 학생이라면 누구나 지역·전공·재학 여부와 관계없이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서류와 면접 전형을 거쳐 총 50명을 첫 번째 기수로 선발할 예정이다.
대학생 서포터즈는 하나은행 내 직무와 일상생활, 채용 소식 등을 활동 주제로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오프라인 캠페인 기획 및 실행 등 창의적 소통 △월 1회 정기회의 'Happy Hana Day' 활동 등을 오는 7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수행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은 '젠Z(Generation Z, Z세대)' 시각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청년 세대와 소통에 나설 계획이다. 하나은행 취업을 꿈꿔온 많은 대학생들이 은행 내 다양한 직무와 실제 업무, 은행원의 일상생활과 자기 계발, 채용 등 '하나人'의 실제 스토리를 같은 Z세대인 대학생 서포터즈의 콘텐츠를 통해 생생히 경험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서포터즈 활동 수료자 전원에게는 하나은행 인턴 또는 공채 지원 시 서류전형 우대 가점 부여되고, 우수 활동자로 선정되면 서류전형이 면제되는 등 채용 우대 혜택이 제공된다. 또 진로와 취업 상담 등 실질적 도움을 주는 △하나은행 현직자 전담 멘토 배정 △활동비 지원 △은행 주관 교육 행사 참여 기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포터즈 활동을 통해 진로를 탐색하는 대학교 1~3학년 학생들이 하나은행의 전문 직무 분야들은 물론 긍정적 조직문화까지 체험해 보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Z세대의 참신한 시각과 뜨거운 열정으로 하나은행을 청년 세대에게 새롭게 알리는 소통의 메신저 역할을 해낼 인재들의 지원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했다. /kimsoup@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NH농협은행, ‘고객중심 자산관리 포럼’ 개최
- 우리銀, 일산 전통시장과 60호 장금이 결연
- 신한은행, 2025 영 아티스트 페스타 '섬광 FLICKER’ 개최
- 우리은행 IB그룹 여의도로 이전…계열사 시너지 확대 기대
- iM금융그룹, 서울핀테크랩과 ‘오픈이노베이션 밋업데이’ 성료
- 신한은행 ‘땡겨요’, 동대문구 공공배달앱 업무협약
- 은행권 소상공인 컨설팅 확장…정부·은행권·민간 삼각지원 체계 구축
- DS투자 "조선업, 경기 민감주 아닌 구조적 성장 기대"
- 한국투자 "S&P500, 4월 5250∼5950 등락 전망"
- NH투자 "이차전지, 공매도 재개 충격 흡수 뒤 반등 전망"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