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프로바이오틱스 ‘MPRO4’ 누적 판매량 2억개 돌파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hy는 프로바이오틱스 ‘MPRO4 2종(△장 집중케어 MPRO4 △장&피부 듀얼케어 MPRO4)’이 누적 판매량 2억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지난 2019년 2월 출시 이후 4년 4개월 만이다. 누적 매출액 또한 4,000억원을 넘어섰다.
MPRO4는 장(腸) 건강 특화 제품이다. ‘M’은 마이크로바이옴, ‘PRO’는 프로바이오틱스의 줄임말로 각각을 의미한다. ‘4’는 제품에 함유된 특허 균주의 숫자다.
해당 제품은 최초 기획 단계부터 인체적용시험까지 4년여 연구 끝에 탄생했다. 지난 2022년 리뉴얼을 통해 장내 생존율이 강한 특허 균주 'HY7715'를 추가 투입하고 기능성을 높였다. 제품명도 ‘장케어 프로젝트 MPRO3’에서 지금의 브랜드로 변경했다.
MPRO4의 가장 큰 특징은 이중제형이다. 국내 최초 캡슐 형태의 프로바이오틱스와 액상 프리바이오틱스를 한 병에 담았다. 2종 모두 건강기능식품이며, 프로바이오틱스 100억 CFU를 보장한다. 유산균의 증식을 돕는 프리바이오틱스는 최대 3,700mg 함유했다.
특히, ‘장&피부 듀얼케어 MPRO4’는 피부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HY7714’를 함유했다. HY7714는 12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피부 보습 ▲피부 탄력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확인했다. 작년 12월 미국 식품의약국(FDA) 신규 건강식품원료(NDI) 승인으로 세계 수준의 안전성을 인정받은 소재다. /hojinlee9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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