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센, 정관 변경 위한 임시 주주총회 개최
증권·금융
입력 2023-06-15 16:00:21
수정 2023-06-15 16:00:21
최민정 기자
0개

[서울경제TV=최민정기자] 시큐센은 15일 정관 변경을 위한 임시 주주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큐센은 주주 보호 및 기업 가치 하락 방지를 위해 정관에 명시된 회사 분할 및 영업 양도 결의 요건을 변경했다. 정관 변경에 따라 주주총회 출석 주주 의결권의 4분의 3 이상과 발행주식총수의 2분의 1 이상을 충족해야 회사 분할 또는 영업 양도를 결의할 수 있게 됐다.
이 외에도 이사의 수, 선임, 임기 등과 관련된 일부 조항을 변경했으며, 변경된 정관은 14일부터 적용된다.
이정주 시큐센 대표는 “주주 가치 보호는 투자에 대한 신뢰성 보장과 직결되는 중대한 사항”이라며 “단순히 사업 확장에만 집중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자들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시큐센은 인공지능(AI) 기반 바이오인증•보안 플랫폼 전문기업으로 최근 '생체인증 전자서명 시스템’ 도입에 나서는 등 디지털 금융 보안 플랫폼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choimj@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박희승 의원,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법' 개정안 발의
- 2남원시, 지역특화형 친환경 한옥호텔 '명지각' 개관
- 3노관규 순천시장, 치유도시 '순천' 도약 선언
- 4원강수 원주시장, 민선8기 출범 3주년 맞아 현장 소통 행보
- 5'취임 3주년' 최경식 남원시장 "공약 80% ↑ 이행…제2중경 유치 총력"
- 6이정린 전북도의원 "낙후된 산촌 지속가능한 발전 도모해야"
- 7전주시의회, '대자보 도시가 전주의 미래' 공론의 장 마련
- 8"소통중심 행정, 최우선 가치로"…이성호 신임 남원시 부시장 취임
- 9'취임 3주년' 전춘성 진안군수 "민생 최우선"…농촌 일손 돕기 '팔걷어'
- 10무주군, 출범 3주년 기념행사…“무주다운 무주, 행복한 군민 실현 다짐”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