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그재그, 1인 판매자 위한 '직잭메이트' 오픈
[서울경제TV=이지영기자]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를 운영하는 카카오스타일은 1인 판매자를 위한 원스톱 쇼핑몰 창업 솔루션 '직잭메이트'를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직잭메이트는 1인 판매자가 '지그재그', '패션바이카카오' 등 카카오스타일이 운영하는 플랫폼에 입점해 손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동대문 패션 도매시장 의류 샘플 구입부터 판매, 배송, 고객 서비스(CS)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서비스다.
옷과 패션 트렌드를 좋아하지만 쇼핑몰 창업은 엄두가 나지 않았던 일반인, 상품 판매로 비즈니스를 확장하고 싶은 패션 인플루언서, 이미 소규모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지만 추가 공수 없이 상품 수를 늘리고 싶은 판매자 등이 대상이다.
판매자는 직잭메이트 도매 사이트에서 다양한 상품을 탐색한 후 마음에 드는 샘플을 주문할 수 있다.
이후 자신만의 개성이 담긴 샘플 착용 사진을 업로드하고 사이즈, 상품 설명 등을 입력하면 검수 완료 후 지그재그, 패션바이카카오 등을 통해 상품 노출 및 판매가 시작된다.
판매자가 착용 사진만 업로드 하면 이후 발생하는 주문, 상품 포장, 배송 등은 모두 카카오스타일이 진행하는 구조다.
카카오스타일은 쇼핑몰 운영 경험이 없는 일반인 누구나 쉽게 판매를 시작할 수 있도록 직잭메이트 등록 시스템을 모바일에 최적화해 설계했다.
의류 샘플 구매를 위해 동대문 시장에 직접 방문할 필요도 없다. 지그재그 등 카카오스타일이 운영 중인 플랫폼을 통해 상품을 노출할 수 있다는 것도 이점이다.
재고관리와 배송은 'CJ대한통운', '딜리버드', '셀업' 등 복수의 파트너사를 통해 진행하며 빠른 배송 서비스인 직진배송으로도 판매할 수 있다.
카카오스타일 관계자는 "직잭메이트를 활용하면 자신만의 취향과 감각이 있는 누구나 물류, 마케팅 등 부수적인 업무에 대한 고민 없이 옷을 스타일링하고 판매를 시작할 수 있다"며 "패션 인플루언서부터 쇼핑몰 운영을 희망하는 일반인까지 누구든 입점해 고객들에게 다채로운 상품을 선보임으로써 국내에서 가장 다양한 스타일과 취향이 공존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easy@sedaily.com (끝)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2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3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 4후판가격 협상 해 넘어가나…3개월째 ‘공회전’
- 5LG전자 조주완 “위기는 위험과 기회…최악 상황 대비"
- 6셀트리온,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스테키마’ 美 FDA 허가 획득
- 7“고물가에 사전예약 증가”…유통가, 설 채비 ‘분주’
- 8건설현장 30%는 외국인…“AI로 소통장벽 허물어요”
- 9새해에도 먹거리 부담…이온음료·커피·우유 가격 오른다
- 10당근책 잃은 밸류업…일제히 '파란불'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