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명문화대, 2023학년도 하계 교수법 워크숍 성료
[대구=김정희기자] 계명문화대학교(총장 박승호)가 지난 5일 대학 보건관 세미나실에서 ‘2023학년도 하계 교수법 워크숍’을 성황리에 마쳤다.
계명문화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하계 방학을 맞아 급속하게 변화하는 온라인 교육환경에 대응하는 혁신 교수법과 산학연계를 통한 효과적인 교수법을 통해 교수자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교수법 워크숍을 마련했다.
이번 교수법 워크숍은 계명문화대학교 교수 및 강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오전에는 혁신 교수법, 오후에는 산학연계 교수법으로 나눠 진행됐다.
혁신교수법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일환으로 마련된 가운데 최근 화두가 되는 Chat GPT를 교수법에 활용하기 위해 ‘Chat GPT 소개 및 효과적 활용법과 사례’라는 주제로 울산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허정필 교수가 특강을 맡았다.
또한 계명문화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 권유진 교수가 ‘강의실 속 보이지 않는 PD! 첨단강의실 활용법 : 녹화부터 자막 생성까지’의 강의를 통해 점차 늘어나고 있는 온라인 교육에 대응하기 위한 교육자료 제작 방법 및 교수법을 공유했다.
이어서 LINC 3.0 사업 일환으로 진행된 산학연계 교수법으로는 한양대학교 IC-PBL 교수학습센터 오현숙 교수가 ‘산학 연계형 문제 기반 학습(IC-PBL) 우수사례 및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특강을 맡아 산업적 현안을 중심 과제로 수업을 진행하는 IC-PBL의 효과적인 운영 및 활성화 방안 등을 전했다.
계명문화대학교 김성화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최근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이를 통해 보다 나은 교수법 개발과 운영에 대한 지식 및 노하우를 습득할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학습자 및 교육환경 변화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교수법 개발 및 교수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부산시, 내년 전국체전·전국장애인체전 조직위 창립총회 출범
- 2‘인스케이프 양양 by 파르나스’, 우선예약 서비스 제공
- 3넥센타이어, VR·AR 활용 디자인 전시회 개최…"타이어의 미래 선보인다"
- 4KOICA, ‘인도적 지원 혁신 제품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공모 진행
- 5하이테커, 오라클과 함께 바이오헬스 및 빅데이터 융합 인재육성 나서
- 6나이콤, ‘스마트도서관’ 국방부 우수상용품 최종 지정
- 7조업 중단에 중대 재해...영풍 경영악화 언제까지
- 8경기 이천시, ‘경기형 과학고’ 예비 1차 합격
- 9대형 SUV 신차 출시 ‘봇물’…車 트렌드 바뀔까
- 10탄핵정국 속 농협금융·은행 인사 고심…수장 교체 가능성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