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행운약과' 누적 판매량 100만개 넘어

[서울경제TV=이호진기자] GS리테일은 GS25의 ‘행운약과’ 시리즈 6종의 누적 판매량이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12일 밝혔다.
자체 약과 브랜드 ‘행운약과’를 론칭하고 첫 차별화 약과 상품을 출시한지 한 달여 만에 올린 성과다.
동기간 행운약과 6종에 힘입어 약과 전체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924.5% 신장했다.
△행운약과버터바 1위 △행운약과꿀바 2위 △행운약과크림치즈쿠키 3위 △행운약과스틱케이크 4위 △행운약과컵케이크 5위 △행운약과도넛 6위 등 행운약과 시리즈 6종이 모두 최상위 매출을 기록하며 전체 약과 매출 상승을 견인했다.
핵심 고객층, 계절감 등을 고려해 아이스크림, 베이커리, 쿠키 등 폭 넓은 종류의 행운약과 상품을 출시한 것이 흥행에 주효한 것으로 GS25는 분석했다.
GS25는 MD(상품 기획자) 별동 조직인 약과 연구소를 신설하고 20대 직원들로 구성된 서포터스와 상시 협업하는 집단 상품 개발 프로세스를 정립해 카테고리 제약 없는 약과 상품을 선보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GS25는 12일부터 △행운약과라떼(음료) △행운약과세모약과(스낵) 2종을 순차 출시하며 행운약과 라인업을 8종으로 확대한다.
프로모션도 전개한다. 우선, 7월 한 달간 ‘행운약과버터바’, ‘행운약과크림치즈쿠키’ 등 행운약과 주요 상품을 대상으로 1+1 행사(현대카드 구매 시)를 진행하며, ‘행운약과라떼’의 경우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까지 2+1 행사를 전개한다.
또한, 전용 앱 ‘우리동네GS’를 통해 행운약과 행사 상품 구매 시 특별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경품 소진 시 조기 종료) /hojinlee97@sedaily.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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