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금융그룹, ‘With-U 전국 장애인 성악 콩쿠르’ 참가자 모집
8월 25일까지 접수…메세나 통한 ESG 실천 강화

[서울경제TV 대구=김정희 기자] DGB금융그룹 DGB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태오)은 장애 성악인들의 우수한 재능 발굴과 프로 성악가로 나아가는 교두보를 마련하고 공연무대 지원을 위한 ‘제2회 DGB With–U 전국 장애인 성악 콩쿠르’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DGB사회공헌재단이 후원하며 대구광역시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석표)와 한국클래식음악교수협회(회장 김경명)가 격년제로 공동 주최·주관하는 이번 콩쿠르는 2021년 1회 대회에 이어 올해 2회째를 맞이한다.
장애인등록증을 소유한 전국 15세 이상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대학/대학원에서 성악 전공 과정에 재학 중이거나 졸업한 자로 한정되는 ‘전공 부문’과 대학/대학원에서 성악을 전공하지 않은 ‘비전공 부문’으로 나눠 참가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다.
7월 25일부터 8월 25일까지 가곡 또는 오페라 아리아 중 1곡을 선정해 영상 촬영 후 이메일(dgbscf2011@gmail.com)로 접수하면 된다.
예선을 거쳐 본선 심사는 10월 26일 진행되며, 총상금 1700만 원 규모의 시상식도 같은 날 진행된다.
대상(1명)에게는 1000만 원의 상금과 DGB사회공헌재단 이사장상이 수여되고, 금상/은상/동상은 전공과 비전공 부문으로 나눠 시상할 예정이다.
DGB사회공헌재단 김태오 이사장은 “이번 콩쿠르를 통해 훌륭한 장애 성악인들이 발굴되고 그들이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메세나를 통한 ESG 경영 실천에 최선을 다하기 위해 따뜻한 금융을 실천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DGB사회공헌재단은 올해 아마추어 야구대회 개최, DGB파랑새어린이합창단, 대구콘서트하우스와의 협약 등을 통해 문화·예술·스포츠를 통한 ESG 실천 의지를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95518050@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고창군-롯데웰푸드 상생사업, 전북 우수정책 우수상
- 고창군, 내년 국가예산 역대 최대 4341억 원 확보..."희망의 미래 열었다"
- 안산시, 도쿄 코트라·자동화센터 공식 방문
- 용인특례시의회 유진선 의장, 신갈스마트도시재생 성과보고회
- iM뱅크(아이엠뱅크), ‘2025년 사랑담은 김장 나눔 행사’ 후원금 전달
- 인천시, 수도권 대중교통 통합체계 논의 본격화
- 인천시 중봉터널, 민간투자사업 본궤도
- 당진시, AI산업 거점 도약 시동
- 용인특례시, 일자리 창출 우수기업 8곳 인증서·현판 수여
- 수원특례시, 도시재생뉴딜사업 핵심 ‘매산동 복합청사’ 개청
주요뉴스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KB국민은행 "캄보디아 현지법인 17억5000만원 배임 사고"
- 2우리銀, 생산적금융 본격화…미래성장 위한 조직개편·임원인사 단행
- 3우리은행
- 4고창군-롯데웰푸드 상생사업, 전북 우수정책 우수상
- 5고창군, 내년 국가예산 역대 최대 4341억 원 확보..."희망의 미래 열었다"
- 6신한금융, 진옥동 회장 연임 확정…"정체성 재정립"
- 7HD현대, 1박2일 그룹 경영전략회의…"2030년 매출 100조"
- 8정부 공백 틈탄 감액…CJ ENM, LG헬로에 ‘블랙아웃’ 경고
- 9SK그룹, '세대교체' 임원 인사 단행…40대 전면 배치
- 10김인 새마을금고 회장 연임 도전…위기 속 리더십 시험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