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 제 2기 ‘커리어 챌린지’ 장학생 30명 선발
[서울경제TV=성낙윤기자] 재단법인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은 서울 합정동 세아타워에서 제2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 30명을 선발하고, 장학 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장학생은 개인 자격과 팀 자격으로 구분하여 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 Ai 심사를 포함한 서류 및 창업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총 30명을 선발했다.
커리어챌린지 장학사업은 창업에 꿈을 가진 대학생이 창업 준비과정에 요구되는 다양한 활동을 창의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세아해암학술장학재단이 지난해 새롭게 도입한 제도이다. 선발된 장학생에게는 1인당 500만원, 300만원, 200만원의 장학금을 각각 차등 지급하며, 창업 도전을 위한 도전적•창의적 과제 수행 지원과 함께 장학생 캠프, 장학생간 교류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 참여 기회도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해 선발된 제1기 커리어챌린지 장학생은 창업 과제 수행 경험을 통한 창업경진대회 수상 및 피트니스 용품 제조, 지자체 지원 캐릭터 사업 등 실제 창업에도 성공하며 다양한 도전들을 이어나가고 있다.
한편, 이날 장학증서 수여식에서는 이태성 사무총장이 참석하여 선발된 청년들에게 장학 증서를 전달하고, 청년창업특강과 함께 창업을 주제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태성 사무총장은 “빨리 가려면 혼자 가고 멀리 가려면 함께 가라는 말이 있듯, 창업이라는 기나긴 여정을 헤쳐나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뜻을 함께할 동료가 필요하다”라고 말하며,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것이 단지 장학금 혜택뿐만 아니라, 세아 장학생이라는 네트워크를 통해 더욱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nyseong@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Tag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나스미디어, ‘구글 마케팅 플랫폼’ 리셀러 선정
- 2제론셀베인, ‘PDRN KOL meeting’ 개최
- 3헥토파이낸셜, 열매컴퍼니 STO 결제 솔루션 제공
- 4계룡건설, '엘리프 옥정 시그니처' 이달 공급 예정
- 5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신임 활동사업이사에 정철상 교수 임명
- 6양양, 2025년 직매장 지원사업 선정 국비 확보
- 7LG화학, 땡스카본과 여수 앞바다에 잘피 2만주 추가 이식
- 8GS리테일 대표에 오너가 4세 허서홍 유력
- 9삼성重, 컨테이너선 4척 수주… 1조 985억원 규모
- 10계명문화대 이나경 학생,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 수상
댓글
(0) 로그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