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즈벨트 테디베어재단 한국지회, 양양문화재단과 업무협약 체결

미국 루즈벨트 테디베어재단 한국지회(지회장 권순우)와 강원도 양양군 양양문화재단(이사장 김진하 군수, 상임이사 김호열)이 지난 21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루즈벨트 테디베어 재단은 미국 제26대 대통령인 루즈벨트 대통령을 기리고자 1920년 미국의회를 통해 설립된 대통령 재단으로 매년 경찰관과 소방관에게 힘을 북돋아주는 많은 리워즈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루즈벨트 대통령의 삶을 주제로 중고교생들이 참가하는 웅변대회를 열어 장학금전달하고 있다.
루즈벨트테디베어 재단 한국지회는 재단의 이념을 이어받아 마음을 살피는 따뜻한 배려가 우선이라는 진정한 노블레스 오블리주를 지회의 기본 이념으로 삼고 각종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루즈벨트 테디베어재단 한국지회는 양양문화재단이 추진하는 각종 행사들과 축제의 수월한 진행을 위해 양양군의 문화예술, 미디어아트와 국내외 작가전시에 함께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양양군의 양양송이&연어축제 팝업에도 루즈벨트 테디베어재단 한국지회가 참여해 테디베어를 포함한 다양한 굿즈를 전시∙판매하고 축제를 적극적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양양군 현북면 하조대 해수욕장에 위치한 오하오비치와 협업해 테디베어 전시, F&B 및 다양한 미디어컨텐츠를 선보이고 전시 판매되는 수익금은 양양군 양양문화재단에 전달할 방침이다.
권순우 루즈벨트 테디베어 재단 한국지회 지회장은 “미국 재단처럼 국내에도 루즈벨트 대통령의 업적을 알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 양양문화재단과의 협약을 넘어 전국의 교육 및 문화단체와 많은 교류를 진행해 나가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어 “이를 통해 미국 루즈벨트 테디베어 재단 공식인증 테디베어 인형과 보유하고 있는 저작물을 활용한 상품화로 캠페인에 관심이 있는 많은 많은 분들과의 뜻 깊은 행보를 이어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정의준 기자 firstay@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집중호우지역 감염병 발생 위험… 끓인 물 마시고, 모기 주의를
- 일동제약, 효과 빠른 액상 ‘마그네슘’ ’아르기닌’ 신제품 출시
- 애보트 “연속혈당측정기, 당뇨 심장 합병증으로 인한 입원율 감소 효과”
- 20년 기다림과 좌절… "두번의 신장이식으로 새 삶 선물"
- 로킷헬스케어, 30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글로벌 임상에 사용
- 세계여자의사회 회장, 인천힘찬종합병원 공식 방문
- 유경하 이화의료원장, 사립대의료원협의회 회장 연임
- 연세사랑병원, 보건복지부 4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GC녹십자, 수두백신 ‘배리셀라주’ 베트남 품목허가 획득
- 서울대병원 “두 당뇨병 치료제 투여로 췌장 베타세포 노화 억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포항시, ‘No-Code 제조혁신’ 시동…지역 제조업 디지털 대전환 가속
- 2포항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본격 지급…민생경제회복 총력
- 3영천시, 집중호우 피해지역 긴급 현장 점검
- 4경주시, 반다비체육센터 건축설계공모 당선작 선정
- 5명현관 해남군수, 박지원 의원 초청 예산정책 간담회…지역 발전 협력 '총력'
- 6'1인당 최대 40만원'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부터 신청
- 7조주완 LG전자 CEO "작은 관찰이 혁신으로"
- 8삼성물산, 4507억 규모 신정동 재개발 시공사 선정
- 9코트라, 'AI 위원회' 신설…"AI 3대 강국 도약"
- 10김건희 특검, ‘집사 게이트’ 카카오모빌리티 전 CFO 소환 조사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