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자개공예 전문가와 ‘맞손’…광복절 MD 시리즈 선봬

[서울경제TV=서지은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광복 78주년을 맞아 오는 15일부터 한국의 전통 요소를 디자인 소재로 활용한 광복절 MD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광복절 의미를 되새기고 전통공예에 대한 관심을 환기하기 위해 자개공예 전문가와 손잡고 이번 상품을 기획했다. 해당 상품들은 자개를 활용한 디자인의 광복절 MD 2종(자개 코스터, 자개함)과 텀블러로 구성됐다.
‘코리아 자개함’은 오얏꽃과 전통 단청에 그려진 당초문양을 모티브로 기획된 상품이다.
‘코리아 자개 코스터’는 오얏꽃의 이미지를 자개로 표현해 한국의 아름다움을 한층 강조했으며, ‘텀블러(473ml)’는 세련된 그린 컬러가 돋보이는 스테인리스 스틸 재질의 상품이다.
광복절 기념 MD 상품 출시와 더불어 스타벅스는 올해도 우리나라 독립문화유산 보호 활동을 이어간다.
스타벅스는 지난 삼일절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유지필성(有志必成, 뜻이 있으면 반드시 이룬다) 유물을 문화유산국민신탁에 기증한데 이어 이번 광복절에도 백범 김구 선생의 친필 휘호인 ‘지성감천(至誠感天, 지극한 정성이면 하늘을 감동시킨다)’ 유물을 기증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매년 광복절에 선보이고 있는 MD가 독립문화유산 보호기금 조성 및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매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점을 반영해 이번에는 자개공예 전문가와 손잡고 상품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다양한 방식으로 문화유산 보호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writer@sedaily.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 롯데웰푸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고창 고구마 알린다
- 한국타이어, 포뮬러 E 시즌11 ‘베스트 팬 익스피리언스 오브 더 이어’ 수상
- 대한항공, ‘프리미엄석’ 첫 도입…비행기 11대 전면 개조
- AI 의료기기 앞세운 'K바이오', 중동 진출 속도
- 현대홈쇼핑, 제3회 친환경 어린이 그림 대회 개최
- 에어서울X라쿠텐트래블, 다카마쓰 여행객 대상 숙박 제휴 프로모션
- LG U+, ‘안티딥보이스’ 한 달 만에 위변조 음성 5500건 탐지
- 현대차 첫 해외 브랜드 팬덤 ‘현대모터클럽 재팬’ 출범
- 韓 외환보유액 7월 말 4113억달러…달러 강세에도 11.3억 달러↑
- 넥센타이어, 전기∙내연車 가능 '엔페라 슈프림 EV루트' 출시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달성군 비슬산 치유의 숲, 야간 프로그램 첫 운영
- 2의성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최대 30% 환급행사 개최
- 3의성군, 외국인 계절근로자 533명 단체 입국 완료
- 4롯데웰푸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2탄...고창 고구마 알린다
- 5의성군, ‘평생학습도시’ 2회 연속 재지정 쾌거
- 6한국타이어, 포뮬러 E 시즌11 ‘베스트 팬 익스피리언스 오브 더 이어’ 수상
- 7안동시, 내년도 국비지원 건의 광폭 행보
- 8안동시, MZ세대 사로잡은 안동. . .인스타 영상 하루 만에 30만 조회 대박
- 9토마토시스템, 58억 규모 대우건설 ‘바로콘 시스템 UI화면전환’ 사업 수주
- 10대한항공, ‘프리미엄석’ 첫 도입…비행기 11대 전면 개조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