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 유관단체와 간담회 개최

[고양=이승재 기자] 고양특례시의회 문화복지위원회(위원장 고부미)는 지난 22일 의회 영상회의실에서 유관단체 현안사항을 보고받고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발달장애 청년작가단체 봄햇살과 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 고양시니어클럽 3개 단체가 시간대별로 참여했다.
조현숙 부의장과 고부미 위원장, 최규진 부위원장 및 문화복지위원회 소속 고덕희, 김운남, 김희섭, 신인선, 이종덕, 천승아, 최성원 의원 등 총 10명의 시의원이 참석했다.
간담회를 통해 발달장애 청년작가단체인 봄햇살은 지난 5년간 작업공간의 부재로 인한 불편함 토로 및 충분한 작품전시 기회제공에 대해 논의했다.
고양시어린이집연합회에서는 냉·난방비 급등으로 인한 운영의 어려움을 호소하고 영유아 감소에 따른 교사 대 아동비율 조정 등에 관해 의견을 나눴다.
또한 고양시니어클럽에서는 시장형 사업 확대 방안 및 시니어인턴쉽 사업의 원활한 추진방안에 대해서도 심도 있게 논의했다.
고부미 고양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은 “지난 7월에 열렸던‘2023 봄햇살 정기전’관람 시 큰 감명을 받았던 작품의 작가분들을 이번 간담회를 통해 직접 만날 수 있어서 영광이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긍정적인 네트워크를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lsj0168@naver.com
[ⓒ 서울경제TV(www.sentv.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주요뉴스
오늘의 날씨
마포구 상암동℃
강수확률 %
기획/취재
주간 TOP뉴스
- 1고창군, 사이버고창군민 핫한 여름 이벤트 진행
- 2장성군 김한종 군수, 극한호우 속 ‘군민 안전’ 사수에 총력 지휘
- 3뷰노 이예하 대표, 대한상의 AI 토크쇼서 ‘건강 평등에 기여할 의료AI’ 강조
- 4고창군, 계절근로자 3000명 입국…농촌인력난 해소 마침표
- 5고창 김치산업 ‘현장서 답을 찾다’…맞춤형 식품기술 전수
- 6포스코퓨처엠 2분기 영업익 7억7000만원…전년比 71.7%↓
- 7장수군, 제9회 번암물빛축제 25일부터 이틀간 개최
- 8최훈식 장수군수, 기재부 방문 국비 확보 총력
- 9인천시, 청년·기업 매칭데이 성황리 진행
- 10한민수 인천시의원, 스마트경로당 운영 점검
댓글
(0)